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나타난 초·중학생의 정의적 특성에 대한 종단분석과 예측 / 김경희, 임은영, 신진아 인기도
발행사항
청원군 : 한국교육평가학회, 2013.12.31
수록지명
교육평가연구. 제26권 제5호 (2013년 12월), pp.981-1014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053645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참고문헌 (5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교육부(2013). 만 15세 대상의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PISA 2012) 결과 발표. 교육부 보도자료. 2013.12.3. 미소장
2 The Impact Factors and Longitudinal Change of Interest on Scientific Subject 소장
3 The Effect of Classroom Climate on Academic Achievement 소장
4 김경희, 김수진, 김남희, 박선용, 김지영, 박효희, 정 송(2008a).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TIMSS/PISA)에서 나타난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성취 변화의 특성.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8-3-1. 미소장
5 김경희, 김수진, 김남희, 박선용, 김지영, 박효희, 정 송(2008b).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 변화 국제비교 연구 - TIMSS 2007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8 -3-3. 미소장
6 수학 및 과학 성취도와 정의적 특성과의 관계에 대한 국제 비교 소장
7 김경희, 송미영, 김완수, 최인봉, 신진아, 박인용, 김종훈, 김성훈(2012).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변화 추이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2012-1-1. 미소장
8 김경희, 최인봉, 김완수, 송미영, 신진아, 박인용, 김종훈, 김성훈(2012).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학업성취도 변화 추이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2012-1-2. 미소장
9 김경희, 신진아, 송미영, 박인용, 김완수, 최인봉, 김종훈, 손원숙, 이현숙(2012).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학업 성취 및 향상 특성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2-1-5. 미소장
10 Effects of K Middle School Student`s Homeroom-based Club Activities on Their School Life Satisfaction and Self-Efficacy 소장
11 Test of a Structural Model among School's Psychological Environments, Self-Determination, Self-Regulated Behavior, Student Achievement, and School Satisfaction? 소장
12 중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측정 도구 개발 및 특성 분석 소장
13 학생특성과 학교특성이 초등학생 영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다층자료 분석모형 이용 소장
14 김수진, 박지현, 김현경, 진의남, 이명진, 김지영, 안윤경, 서지희(2012). 수학, 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2-4-3. 미소장
15 김아영(2010). 학업동기. 서울: 학지사. 미소장
16 김아영, 박인영(2001).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교육학 연구, 39(1), 95- 123. 미소장
17 Multi-level Analysis of the Effects of Teacher-efficacy and Students' Academic Self-efficacy on Academic Achievement 소장
18 (The) role of interest and self-efficacy in English achievement among Korean youth 소장
19 중·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타인기대와 학업성취도 관계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의 효과 소장
20 Tendency Analysis on the School Effectiveness Using Multilevel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소장
21 A Comparison of Organizational Climate and Academic Self-Efficacy between Autonomous High Schools and Innovative High Schools 소장
22 A Study on the Effects of Self-concept, Attitude and Learning habit on Academic Achievement - Focused on 5th grade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소장
23 손충기, 손계정(2011). 영어 학습동기와 학습전략이 영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교육종합연구, 9(2), 1-21. 미소장
24 A Study on the Differences of Academic Motivation and Self-evaluation according to Level of Self-regulated Learning, Self-efficacy and Academic Achievement 소장
25 이미경, 곽영순, 민경석, 채선희, 최성연, 최미숙, 나귀수(2004a). PISA 2003 결과 분석 연구: 수학적 소양, 읽기 소양, 과학적 소양 수준 및 배경변인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2-1. 미소장
26 이미경, 곽영순, 민경석, 채선희, 최성연, 최미숙, 나귀수(2004b). PISA 2003 결과 심층 분석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4-2-2. 미소장
27 학교생활이 즐거우면 성적도 오를까? 소장
28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학생 관계와 학급풍토 및 학습몰입의 경로 분석 소장
29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의 차이 분석 소장
30 수학 학업성취도가 높은 국가의 수학-정의적 영역 요인 분석 및 측정 동일성 검증 소장
31 PISA 2003 결과에서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 영향을 주는 변인 분석 소장
32 Structural equation models of student achievement: S.chool contextual and instructional differences in the development of reading, math, and English construct 소장
33 Relationships Between Educational Context Variables and Academic Achievement Based on Multi-level SEM Analyses 소장
34 임효진(2012). 중고생의 영어 및 과학교과 흥미의 변화와 영향요인 분석. 교육학연구, 50(3), 151-175. 미소장
35 Students" variables and educational achievement in English 소장
36 정구향, 채선희, 김재철, 이재기, 김정호, 이봉주, 이미경, 임찬빈, 이교희, 김경희, 손원숙, 민병곤, 박선미, 조영미, 정은영, 김진석(2003). 2002년 국가수준 교육성취도 평가 연구(II): 총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03-1-1. 미소장
37 중·고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학교생활 만족도 분석 소장
38 The Effects of Academic Self-efficacy and Learning Presence on Learning Achievement in Elementary Social Studies Class 소장
39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nd Latent Means Analysis of Gender among Academic Self-Efficacy, Interest, External Motivation and Science Achievement for High School Students 소장
40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2).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2011) 결과 발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보도자료. 2012. 12.11. 미소장
41 Determinants of student's satisfaction with general high school 소장
42 Ashcraft. M. H. & Kirk, E. P. (2001). The relationships among working memory, math anxiety, and performance.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120(2), 224-237. 미소장
43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네이버 미소장
44 Cultivating competence, self-efficacy, and intrinsic interest through proximal self-motivation. 네이버 미소장
45 Coleman, J. S., Campbell, E. Q., Hobson, C. J., McPartland, F., Mood, A. M., Weinfeld, F. D., et al. (1966). Equality of educational opportunity. Washington, DC: U.S. Government Printing Office. 미소장
46 Eccles, J. S., Midgley, C., & Adler, T. (1984). Grade-related changes in the school environment: Effects on achievement motivation. In J. Nicholls (Ed.), Advances in motivation and achievement: The development of achievement motivation (Vol. 3, pp.283-331). Greenwich, CT: JAI Press. 미소장
47 Eccles, J. S., Midgley, C. (1989). Stage-environment fit: Developmentally appropriate classrooms for young adolescents. In C. Ames & R. Ames (Eds.), Research on motivation in education (Vol. 3, pp. 139-186). San Diego: Academic Press. 미소장
48 Eggen, P. D,. & kauchak, D. P. (2010). Educational Psychology: Windows on Classroom. (8th ed.). NJ: Pearson Education, Inc. 미소장
49 Ekundayo, H., T. (2012). School facilities as correalates of students achivement in the affective and psychomotor domain of learning. European Scientific Journal, 8, 208-215. 미소장
50 Schenkel, B. (2009). The impact of an attitude toward mathematics on mathemaitcs performance. Marietta College. 미소장
51 Mathematics Attitudes and Global Self-Concept: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 네이버 미소장
52 Effects of effort attributional feedback on children's perceived self-efficacy and achievement. 네이버 미소장
53 Ability versus effort attributional feedback: Differential effects on self-efficacy and achievement. 네이버 미소장
54 Tapia, M., & Marsh, G. E. (2004). An instrument to measure mathematics attitudes. Academic Exchange Quarterly, 8(2), 16-21. 미소장
55 Zimmerman, B. J. (1989).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329-339. 미소장
56 Research Framework on Mathematics Teacher Behaviour: Koehler and Grouws’ Framework Revisited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