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 김희선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의상디자인학회, 2012.02.28
수록지명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제14권 제1호 (2012. 2), pp.131-150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2041979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 김희선 1

Abstract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및 연구문제 3

III. 국가별 대표적인 SPA브랜드와 국내진출현황 3

1. 국가별 대표적인 SPA브랜드 3

2.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SPA브랜드 5

3. SPA를 표방한 국내 브랜드 6

IV. 대표적 SPA 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분석결과 8

1. 전반적인 특징 8

2. 상품생산(product) 전략 특징 10

3. 가격(price) 전략 특징 14

4. 촉진(promotion)전략 특징 14

5. 유통(place)전략 특징 16

V. 결론 및 제언 17

참고문헌 19

초록보기 더보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characteristics of marketing strategy on the SPA(Specialty store retailo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 This research can be used as information for the domestic SPA brand to enhance its international competitiveness.

The characteristics of marketing strategy on the SPA brand are as follows.

1. One company integrate vertically the process of planning, production, promotion and distribution.

2. As using the advanced information, productions, and logistics systems, they are carried out speedy ​​management.

3. The production strategies are focused on providing new goods of fast cycle and very diverse styles in a season, developing products that accurately reflect the general market trend and consumer demands, extending the line of goods, outsourcing of the place to reduce production costs. For high-quality goods, they are collaborating with the famous designers and developing of new and green environment materials.

4. Generally, the SPA brand emphasizes the low price strategy against the quality.

5. The promotion strategies are focused on conducting various unique and high sensible VMDs, fashion shows, star marketing, campaigns, aggressive publicity, magazine & outdoor advertisement and various events through the internet website, etc.

6. The place(distribution) strategies of SPA brand are focused on launching into global, expanding number of stores, increasing large-sized stores and diversifying the forms of store and selling.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오리가미 원리에 기반한 평면에서의 의복 조형 디자인 연구 : 고대 복식 원형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임소연, 이주현 pp.1-1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카스파 다비드 프리드리히 회화에 나타난 독일낭만주의 복식의 특성 양리나, 박선희 pp.13-2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국내 간호의료인 유니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연구 : 경기도 의료원 간호 유니폼을 중심으로 한연희, 남미현, 박명희 pp.31-4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니트웨어 선호도 및 구매행동 비교 서서영, 이미숙 pp.43-5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천연염색 임부복 디자인 개발을 위한 임산부들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이연순, 양경숙 pp.61-6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국산화장품과 수입화장품의 브랜드 선호도에 관한 연구 김순심 pp.69-8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3차원 인체 스캔 데이터의 정확도 검증에 관한 연구 : Cyberware사의 WB4 스캐너를 중심으로 박선미, 남윤자 pp.81-96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한국전통복식 문화정보의 블로그 활용에 관한 연구 황미선, 이은영 pp.97-10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편성조직이 위편성물의 드레이프성에 미치는 영향 서정권 pp.111-12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해골 이미지를 응용한 여자 청소년 상의(Top)디자인 류경옥 pp.123-13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김희선 pp.131-15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영화의 의상과 분장에 나타난 색채와 상징성에 관한 연구 : 박찬욱의 복수극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쥐>를 중심으로 김태미, 최인려 pp.151-16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어린이병원 환자복 개발 : 서울시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을 중심으로 김인경, 정소하 pp.161-17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한국 공예품에 표현된 봉황문양 연구 이명숙 pp.175-19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참고문헌 (5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SPA형 의류소매점의 VMD에 관한 비교 연구 소장
2 (2007), “패스트 패션에 대한 고찰(제1보) -마케팅 전략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5(5), 875-887. 미소장
3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소장
4 An Analysis of Consumer's Buying Behaviors and the Importance of Store Attributes in SPA Brand- Focused on Female College Student in Seoul Metropolitan Area and Gyeongi-Do Area - 소장
5 Shopping Orientation and Satisfaction with Clothes of 20s Women Consumers Using Domestic/Global SPA Brands 소장
6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소장
7 국내·외 SPA 현황 및 사례분석 : 캐주얼 의류 중심으로 소장
8 (2007),“소비자 니드를 위한 한국형 Spa의 Fast Fashion," 한국생활과학지,16(5),997-1006. 미소장
9 A Study on a Product Supply of Casual Apparel Brands -Focused on SPA Characteristics- 소장
10 (2010.11). 스페인파워「코르테피엘」점프Fashionbiz, 102-106. 미소장
11 (2010.11). 글로벌 SPA 6500억 규모로 훌쩍-. Fashionbiz, 96-101. 미소장
12 (2010.11). SPA 메가 브랜드 성징-주도 Fashionbiz, 146-148. 미소장
13 (2008.09). 국내에 이태리 SPA브랜드 매력 전파. Fashionchannel, 174-175. 미소장
14 (2011.09.24). PL제품시대의 경영.매일경제. p .l. 4. 미소장
15 (2이 1. 02). 내셔널 SPA브랜드^ 그들의 경쟁력은, Fashionchannel, 14,80-85. 미소장
16 (2011.09.24). ZARA H&M UNIQLO PL이었어?. 매일경제. p.5. 미소장
17 SPA의 절대강자 ‘자라'VS 스타일리쉬 SPA‘코데즈컴바인'. (2010.10). Fashionchannel, 48-52. 미소장
18 (2008.11.17). 케네스최 코너스톤회장: 아메리칸 파파야 글로벌로 Fashionbiz. 자료검색일2011.09.06, 자료출처... 미소장
19 (2010. 12. 1 0 ).「마시모두띠」드디어 국내상륙. Fashionbiz. 자료검색일 2이 1.09.06, 자료줄처... 미소장
20 (2011.07.18). SPA망고 3개 메징- 흑자 전환. Fashionbiz. 자료검색일 2011.09.06, 자료출처 http://www.fashionbiz.co.kr 미소장
21 (2011.07.25). 글로벌 SPA 패션 상륙 2라운드 Fashionbiz. 자료검색일 2011.09.06, 자료줄처 http://www.fashionbiz.co.kr 미소장
22 (2008. 01. 07). Fashion Report「신생캐주얼테이트」. Fashionbiz. 자료검색일 2011.10.06,자료줄처 http://www.fashionbiz.co.kr 미소장
23 (2011.08.24). 이마트, 자체브랜드 Daiz 글로벌 SPA브랜드로 육성. 아시아경제. 자료검 색임 2011.10.07, 자료출처... 미소장
24 (2010. 10. 15). 글로벌 SPA와 패션시장 변화. Apparelnews. 자료검색일 2011.08.17. 자료출처 http:/www.apparelnews.cakr 미소장
25 (2009.04.06). 아이작 할폰 망고 PUNTO FA, SL사장. Fashionbiz. 자료검색일 2011.10.06,자료출처... 미소장
26 Fasl Fashion 의 강자 ZARA vs H&M (2006. 07. 31).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 09. 06,자료출처... 미소장
27 Vereace for H&M (2011. 11. 21). 삼성디자인넷.자료검색일 2011.11.25,자료출처 http://www.samsungdesign.net/include/report 미소장
28 Fast Fashion Business Model. (2011. 06. 30).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09.05, 자료출처... 미소장
29 2011상반기 여성복 시장 분석 및 하반기 전망. (2011. 07. 12).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10.05, 자료출처... 미소장
30 H&M의 Vereace 콜레보레이션 런칭. (2011. 11). 삼성디자인넷. 자료검색일 2011.11.22,자료출처 http://www.saroungdesi... 미소장
31 SPA 브랜드가 몰려온다 국내 SPA 브랜드 정체성에 대한 논고②. (2008.M.21). Fashion Insight.자료검색일 2011.09.17, 자료출처... 미소장
32 망고 새모델 스칼렛 요한슨. (2009.06.08). Fashion Insight. 자료검색일 2011.10.17, 자료출처 http://www.fi.co.kr/ 미소장
33 스페인 SPA ‘스프링필드’ 한국상륙. (2009.07.28).Fashionchannel. 자료검 색 일 2011.10.06, 자료출처 http://www.fashionchaniiel.co.kr/ 미소장
34 Hist0ry 미소장
35 http://www.abercrornbie.conV 미소장
36 http://www.fastretailing.com 미소장
37 http://www.forever21.co.kr/ 미소장
38 http://www.gapinc.com/ 미소장
39 http://www.hm.com 미소장
40 http://www.inditex.com 미소장
41 http://www.papavausa.com/ 미소장
42 http://www.topshop.com/ 미소장
43 http://www.iiniqlo.kr/ 미소장
44 http://www. vallevgirl.co. kr/ 미소장
45 http://www.zara.corn 미소장
46 http://www.codes-combine.co.kr 미소장
47 http://www.e-dongkwang.co.kr 미소장
48 http://www.eland.co.kr 미소장
49 http://www. leshopkorea.co. kr 미소장
50 http://www.mixxo.com 미소장
51 http://www.qua.co.kr 미소장
52 http://www.spao.com 미소장
53 http://www.spicycolor.com 미소장
54 http://www.thebasichoase.com 미소장
55 http://www.topgirlbyggpx.co.kr 미소장
56 http://www.whoau.com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