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역사적 사고력의 의미와 범주에 대한 논의 / 정선영 인기도
발행사항
청주 : 忠北大學校敎育開發硏究所, 2011.10.31
수록지명
敎育硏究論叢. 제32권 2호 (2011년 10월), pp.107-13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제어번호
KINX2012028485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역사적 사고력의 의미와 범주에 대한 논의 / 정선영 1

요약 1

I. 서론 1

II. 역사적 사고력의 의미에 대한 논의 4

III. 역사적 사고력의 성격 논의 7

1. Piaget-Peel-Hallam 모델 7

2. Piaget-Peel-Hallam 모델에 대한 비판 9

3. 1980년대 이후의 논의 13

IV. 역사적 사고력의 범주 논의 16

1. 역사적 사고력의 위계화에 따른 범주 논의 16

2. 역사적 탐구 과정에 따른 범주 논의 20

3. 논리적 사고력과 상상적 사고력의 구분에 따른 범주 논의 23

V. 결론 27

참고문헌 30

ABSTRACT 3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