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비와 비율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 TIMSS 평가목표와 공개문항을 중심으로 / 김경희, 백희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대한수학교육학회, 2010.12.31
수록지명
학교수학= School mathematics: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제12권 제4호 (2010년 12월), pp.473-491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1038918
원문
외부기관 원문
KISTI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예비교사들의 무작위성 개념 이해 조사 고은성 ,이경화 pp.455-47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비와 비율 영역에 대한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TIMSS 평가목표와 공개문항을 중심으로 김경희 ,백희수 pp.473-49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예비 수학 교사 교육에서 시각적 자료를 이용한 문제 해결 지도 사례 김남희 pp.493-50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우수수업 사례를 통해서 본 초등 수학 교실에서의 의사소통 최은아 ,이광호 pp.507-53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김인경 pp.531-54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수학 우수아의 통계적 개념 이해도 조사 이경화 ,유연주 ,홍진곤 ,박민선 ,박미미 pp.547-56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정사면체 분할 과제에서의 이미지에 기반 한 수학적 사고 한대희 pp.563-58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포함제와 등분제에 따른 나눗셈 의미에 대한 이해 조사 장혜원 pp.585-60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Non-textual elements as opportunities to learn :an analysis of Korean and U.S. mathematics textbooks Kim, Rae Young pp.605-61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수학적 추론과 연결성의 교수·학습을 위한 소재 연구 :도형수, 파스칼 삼각형, 피보나치 수열을 중심으로 손홍찬 pp.619-63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다문화수학교사교육의 원리와 방법 송륜진 ,문종은 ,주미경 pp.639-66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학년군'과 '수학적 과정'을 중심으로 한 외국 수학과 교육과정의 최근 경향 비교·분석 박경미 pp.667-68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2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교육과학기술부(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V): 수학, 과학, 실과. 광주: 한솔사 미소장
2 교육과학기술부(2010). 수학지도서 실험본 5-2. 서울: 두산동아(주). 미소장
3 교육 인적 자원부(2002). 수학 6-가.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미소장
4 교육 인적 자원부(2002). 수학 6-나.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미소장
5 김경희, 김수진, 김남희, 박선용, 김지영, 박효희, 정송(2008).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2007 결과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RRE 1008-3-3 미소장
6 International Achievement in Mathematics Content Areas Based on TIMSS 2003 소장
7 유현주(1995). 유리수 개념의 교수현상학적 분석에 의한 학습지고 방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8 비 개념에 대한 교육적 분석 소장
9 Five Years IOWO 네이버 미소장
10 Freudenthal H. (1983). Didactical phenomenology of mathematical structures, D.Reidel Publishing Company. 미소장
11 Karplus, R., et. al. (1983). Proportional reasoning of early adolescents", In R. Lesh (Eds.), Acquisition of mathematics concepts and processes, Academic Press, 1983. 미소장
12 Kheong, F. H. et al.(2008a). My pals are here! 5A(2nd Ed). Marshall Cavendish Eduaction. 미소장
13 Kheong, F. H. et al.(2008b). My pals are here! 5B(2nd Ed). Marshall Cavendish Eduaction. 미소장
14 Kheong, F. H. et al.(2008c). My pals are here! 6A(2nd Ed). Marshall Cavendish Eduaction. 미소장
15 Kheong, F. H. et al.(2008d). My pals are here! 6B(2nd Ed). Marshall Cavendish Eduaction. 미소장
16 Lesh, R., Post, T., Behr, M. (1988). Proportional reasoning. In J. Hiebert, M. Behr (Ed.), Number concepts and operations in the middle grades (pp.93-118). Lawrence Erlb- aum Associates : NCTM 미소장
17 Ministry of Education(2001a). Mathematics syll- abus(Primary). Ministry of Education, Singa- pore. 미소장
18 Ministry of Education(2001b). Mathematics syll- abus(Secondary). Ministry of Education, Sin- gapore. 미소장
19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 The Nati- 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미소장
20 Piaget, J., Grize, J., Szeminska, A., & Bang, V.(1977). Epistemology and psychology of functions, Castellanos, F.X. Anderson, V.D. (trans.), Dordrecht: D. Reidel Publishing Company. 미소장
21 Streefland, L. (1985). Search for the roots of ratio : some thoughts on the long term learning process(towards a theory) part II : the outline of the long term learning process. Educational Studies Mathematics, 16, 75-94. 미소장
22 싱가포르 교육부 홈페이지 http://www.moe.edu.sg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