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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한식의 세계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나정기 인기도
발행사항
수원 : 한국외식경영학회, 2007.06.30
수록지명
외식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통권 제25호 (2007. 6), pp.155-17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0815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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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식의 세계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나정기 1

ABSTRACT 1

I. 서론 2

1. 문제의 제기 2

2. 연구의 목적 3

3. 조사의 설계 4

II. 실태조사의 결과 6

1. 미국 4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한국식당의 실태파악 6

2. 실태조사에 대한 종합 15

III. 한식당의 세계화 방안 16

1. 한식당 컨셉트의 현지화 16

2. 밥상 구성체계의 전환 17

3. 현지화 모델 설정 19

IV. 결론 22

참고문헌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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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the current management statues of Korean restaurants in New York, Chicago, Los Angeles and Washington D. C. metropolitan areas and to give a conceptual scheme for how to globalize Korean restaurants.The results are that most of the restaurants surveyed were lacking in cumulating learning experience in Korean restaurant localization due to the Korean- focused concepts.Take these concerns into consideration, the author indicates that concept localization is firstly considered for globalization of Korean restaurant and the government supports are needed to make the concept localization to be realiz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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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Effects of buyers' supplier relationship-oriented behaviors on supplier and buyer performance in the restaurant industry Kim, Byeong-Yong pp.7-3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메뉴상품의 가격위치가 소비자 가치지각, 구매의도, 탐색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태균 ;진양호 pp.31-4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호텔컨벤션서비스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정아 ;윤선영 pp.51-7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외식경영관련 학술지논문의 동향분석 :『외식경영연구』 학술지를 중심으로 정유경 ;정원희 ;김영갑 pp.73-9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식생활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정효선 ;윤혜현 pp.93-11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패밀리레스토랑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대철 ;정미란 ;김현주 pp.119-13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부산지역 여성소비자들의 쇼핑스타일에 따른 시판소스의 구매행동 변수 서경미 pp.139-153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한식의 세계화 방안에 관한 연구 나정기 pp.155-17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교대근무에 따른 호텔조리종사원 피로도에 관한 연구 하희정 ; 한경수 pp.181-20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레스토랑과 메뉴의 선택 요인에 관한 연구 :이태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남외자 ;박헌진 ;정진우 pp.203-22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호텔 이미지가 고객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식 음료 업장 이용객을 중심으로 원유석 pp.221-24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푸드코디네이터의 역할 인식도에 관한 연구 문혜영 ;진양호 pp.249-26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식생활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대한 연구 설훈구 ;이상호 ;전재균 pp.267-28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가정식사 대용식(HMR) 이용자의 편의성향 분석 이해영 ;정라나 ;양일선 pp.285-31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패밀리 레스토랑 종사원의 고용형태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경곤 ;최성기 pp.319-33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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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한국음식문화와 유럽음식문화의 비교에 따른 한식의 유럽 진출 방안 소장
2 Recognition and Preference to Korean Traditional Food of Chinese at Seoul Residence 소장
3 (2004). 외래관광객과 주한외국인의 한국음식 및 전통외식업체에 대한 인식 차이비교분석. 한국식품조리과학회, 20(6), 619-629. 미소장
4 (2004). 일본인의 한식메뉴 선호도와 구매행동 특성. 외식경영학연구, 7(3), 129-148. 미소장
5 Universalizing Korean Food 소장
6 Universalizing Korean Food 소장
7 국산농산물 활용증진을 위한 전통외식산업의 발전 및 세계화 전략 소장
8 문화괸광부, 2005,『「한韓」브랜드화 정책포럼자료집』,서울:문화관광부. 미소장
9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 네이버 미소장
10 일본·중국 유학생의 한국음식에 대한 기호도 및 한식당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네이버 미소장
11 A Study on the Korean Restaurant's Strategy through the Survey of Ethnic Cuisine within the US Market 소장
12 미국 거주 기간에 따른 재미한인들의 한국음식 세계화에 관한 설문조사연구 네이버 미소장
13 미국 거주 기간에 따른 재미한인들의 한국음식 세계화에 관한 설문조사연구 네이버 미소장
14 Research Articles : Inbound Tourism Product Development of Korean Traditional Food Culture 소장
15 A Study on Recognition and Preference of Korean Foods for Foreigners in Different Nationality 소장
16 A Study on the Satisfaction for the Menu Quality of Korean Traditional Food of Japanese Tourists 소장
17 “외국인의 한국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기호도”,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제15권 3호, pp.215-223, 2000. 미소장
18 The Study on the Present Status of Overseas and Domestic Tourism Products Focusing on Traditional Foods+ 소장
19 Perception and Preference of Americans Residing in Korea for Korean Traditional Food 소장
20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the local traditional menu in Chonan area 소장
21 국산농산물 활용증진을 위한 전통외식산업의 발전 및 세계화 전략 소장
22 Study on Americal University Students' Perception and Preference for Korean Kimchi 소장
23 (1995). 한국음식에 대한 미국인의 기호 및 적용에 관한 조사. 자원문제연구 , 14, 93-99. 미소장
24 한국음식에 대한 일본인의 인식 및 기호도 조사 네이버 미소장
25 MARKETING STRATEGY FOR KOREAN RESTAURANTS IN FLORIDA : THROUGH VIEW OF CUSTOMERS' PREFERENCE, RECOGNITION AND SATISFACTION 소장
26 (2001). The Restaurant from Concept to Operation, 3rd ed., John & Sons, Inc 미소장
27 QSR, July 2006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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