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와이브로서비스와 기존 정보통신서비스간의 대체/보완관계 실증분석 / 한상필 ; 박봉원 ; 안재현 ; 김문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경영과학회, 2005.11.30
수록지명
經營科學. 제22권 제2호 (2005. 11), pp.35-4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06008942
원문
외부기관 원문
KISTI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와이브로서비스와 기존 정보통신서비스간의 대체/보완관계 실증분석 / 한상필 ; 박봉원 ; 안재현 ; 김문구 1

■ Abstract ■ 1

1. 서론 2

2. 제품관련 대체보완 연구 3

3. 연구 모형 4

3.1. 분석절차 4

3.2. 비교 대상그룹 및 분석방법 5

4. 서비스간 대체/보완관계 분석 5

4.1. 표본 특성 5

4.2. 와이브로 가입의향 분석 6

4.3. 와이브로와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와의 대체/보완관계 분석 8

4.4. 와이브로와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서비스와의 대체/보완관계 분석 11

5. 결론 11

참고문헌 13

초록보기 더보기

When new services are introduced, interaction among existing and new services has to be considered. The interaction can be characterized by the substitution or complementary effect among services. This paper analyzes how the interaction among services affects the customers' subscription decision in telecommunication services industry. Based on a face-to-face in-depth survey from a sample of 1,200 respondents, a new wireless internet access service or WiBro is analyzed to identify the substitution/complementary effect in relation to the existing other telecommunication services. Additionally, the important factors explaining both customers' subscription and substitution decisions are identified.

The analysis results indicate that males and students are more likely to subscribe WiBro service. Interestingly, family size positively affects the subscription decision. However, heavy users of on-line game are reluctant to subscribe WiBro service. Among the potential WiBro subscribers, the customers who are less satisfied with the existing fixed line broadband internet access service are more likely to stop subscribing the fixed line service, which implies substitution by a new service. We believe that the consideration of the interactions among services is essential to devise a winning strategy for the new services in the highly uncertain telecommunications business environment.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엑셀을 활용한 경영과학 강의방식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정기호 pp.1-12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초기신뢰와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기문 ;김원우 ;이호근 pp.13-3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와이브로서비스와 기존 정보통신서비스간의 대체/보완관계 실증분석 한상필 ;박봉원 ;안재현 ;김문구 pp.35-49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온라인 소비자 구매행동에서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김종욱 ;박상철 ;이원준 pp.51-76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DEA 및 시뮬레이션에 의한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 분석 박병인 pp.77-9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통신비용을 최소화하는 복제 웹컨텐츠 분배나무 구성을 위한 개선된 알고리즘 홍성필 ;이동권 pp.99-107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사이트 신뢰형성과 온라인 구매/재구매 행위 결정요인에 관한 관계마케팅적 연구 장형유 ;정기한 ;정대율 pp.109-133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세포 자동자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네트워크 중심전 전투효과도 평가 연구 정성진 ;조성진 ;홍성필 pp.135-14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참고문헌 (3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Untitled 미소장
2 Untitled 미소장
3 An Exploratory Study for the Telecommunications Service Failure Cases in South Korea 소장
4 Untitled 미소장
5 Untitled 미소장
6 A Conjoint Model for Measuring Self- and Cross-Price/Demand Relationships 네이버 미소장
7 A Diffusion Theory Model of Adoption and Substitution for Successive Generations of High-Technology Products 네이버 미소장
8 Modeling Multiattribute Utility, Risk, and Belief Dynamics for New Consumer Durable Brand Choice 네이버 미소장
9 음성 전화 유무선 대체현상의 분석. 미소장
10 Untitled 미소장
11 Untitled 미소장
12 Untitled 미소장
13 A New Product Growth for Model Consumer Durables 네이버 미소장
14 Pre-Test-Market Evaluation of New Packaged Goods: A Model and Measurement Methodology 네이버 미소장
15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수요에 관한 연구 : 서비스 확산 요인 분석 및 수요예측을 중심으로 소장
16 A LOGIT-MARKOVIAN MODEL OF CONSUMER PURCHASE BEHAVIOR BASED ON EXPLANATORY VARIABLES: EMPIRICAL EVALUATION AND IMPLICATIONS FOR DECISION MAKING 네이버 미소장
17 Untitled 미소장
18 A Choice-Based Diffusion Model for Multiple Generations of Products 네이버 미소장
19 Cannibalism in the Marketplace 네이버 미소장
20 Untitled 미소장
21 Untitled 미소장
22 An approach for identifying cannibalization within product line extensions and multi-brand strategies 네이버 미소장
23 Untitled 미소장
24 Evolution of Technological Generations : The Law of Capture. Vol. 33. pp. 66-77 미소장
25 Prelaunch Forecasting of New Automobiles 네이버 미소장
26 Untitled 미소장
27 Multibrand Transition Probabilities as a Function of Explanatory Variables: Estimation by a Least-Squares-Based Approach 네이버 미소장
28 A Study of Consumer Switching Behavior Across Internet Portal Websites. 미소장
29 Timing, diffusion, and substitution of successive generations of technological innovations: The IBM mainframe case 네이버 미소장
30 Untitled 미소장
31 Untitled 미소장
32 Using Survey Data to Predict Adoption and Switching for Services 네이버 미소장
33 Untitled 미소장
34 Bundling Information Goods: Pricing, Profits, and Efficiency 네이버 미소장
35 Adding Explanatory Variables to a Consumer Purchase Behavior Model: An Exploratory Study 네이버 미소장
36 Optimal Entry Timing for a Product Line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37 A Multivariate Stochastic Model of Brand Choice and Market Behavior. Vol. 3. pp. 273-303 미소장
38 Untitled 미소장
39 Cannibalism and new product development 네이버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