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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론=25,23,3
II.인권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기=27,25,1
1.표준화된 인권지표 만들기=27,25,2
2.청소년이 인식하는 인권과 누리는 인권=28,26,3
3.인권침해를 정당화시키는 미신=30,28,2
III.모든 교과에서 인권교육 학습하기=31,29,1
1.모든 교과에서의 인권교육=31,29,2
2.도덕과 사회 교과에서의 인권교육=32,30,2
3.특벽활동에서의 인권교육=33,31,2
IV.인권을 올바로 가르치는 교사의 양성=34,32,1
1.인권교육에 관한 일반연수=34,32,1
2.교사양성과정에 인권교육의 포함=35,33,2
V.인권교육 기법의 개발과 연대활동=36,34,1
1.재미있는 인권교육의 기법=36,34,2
2.청소년 인권단체의 연대사업=37,35,2
VI.결론=38,36,3
ABSTRACT=41,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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