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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우체국 전자상거래의 대응전략 / 함유근 인기도
발행사항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수록지명
우정정보. 36('99.3) pp.21-41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199906862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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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론=21,25,3

II.우체국이 직면한 환경 변화=23,27,1

1.전자적인 매체에 의한 우편 서비스의 대체=23,27,2

2.통신판매의 급증=24,28,1

3.우편 수요의 변화:빠른 우편과 국제 우편 시장의 성장=24,28,2

4.고객의 편의성 및 가격 민감도 증가=25,29,1

5.강점이 곧 약점=25,29,1

III.우체국 전자상거래의 의미=26,30,1

1.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우체국 사업=26,30,2

2.전자상거래의 의미=27,31,2

IV.전통적 상거래와 전자상거래=29,33,1

1.전자상거래의 전망=29,33,1

2.전통적 상거래와 전자상거래=30,34,3

V.전자상거래 대응 전략=32,36,1

1.상황적 접근법=32,36,4

2.분야별 대응방안=36,40,3

3.전자상거래를 위한 우체국의 과제=38,42,2

VI.결론=39,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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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우체국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전자상거래 도입 김영규 pp.1-19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우체국 전자상거래의 대응전략 함유근 pp.21-41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국내외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발전과제 박인규 pp.43-59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전자상거래 지불결제를 위한 전자화폐의 역할 김범준 pp.61-80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체신금융의 전자화폐 도입 방안 박재석 pp.81-100 원문보기 다운로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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