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열린 수업을 운영하는 한 방법으로서의 수업시간의 유연화(블럭 스케쥴링) / 전영미 인기도
발행사항
덕성여대 열린교육연구소
수록지명
열린교육실행연구. 2('99.2) pp.107-12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제어번호
KINX1999040759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열린 수업을 운영하는 한 방법으로서의 수업시간의 유연화 : 블럭 스케쥴링 / 전영미 1

1. 개념 1

2. 수업시간 유연화의 효과 3

가. 질 높은 수업을 제공 3

나. 학업 성취의 향상 4

다. 다양한 학습 시간을 제공 5

라.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 개선 5

3. 수업 시간표를 유연화하기 위한 10가지 지침 6

가. 사고 접근 체제를 확립하라. 7

나. 행정가의 지원을 확보하라. 7

다. 변화 과정을 이해하라. 7

라. 모든 교육관련자를 포함시켜라. 7

마. 학교 밖의 자원도 확보하라. 7

바. 여러 사람들이 함께 모여 창의적인 대안들을 논의하라. 8

사. 재정 상태를 확인하라. 8

아. 교사들의 연수를 계획하라. 8

자. 평가를 시행하라. 8

차. 당신의 성공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진심으로 축하하라. 8

4. 초·중·고등학교에서 실천 가능한 수업시간표 유연화의 예 8

가. 우리나라에서 실천되는 수업시간표 유연화의 예 9

나. 미국에서 실천되는 수업시간표 유연화의 예 11

5.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15

1) 중학교 수업시간 예시 19

2) 고등학교 수업시간 예시 19

〈참고문헌〉 2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