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다산 정약용의 인격교육론에 관한 연구 : 목민심서를 중심으로 / 金在燮 1
I. 서론 1
II. 정약용의 인격교육론 6
1. 교육이념 6
2. 교육목적 7
3. 교육내용 9
4. 학교교육진흥론 11
III. 현대교육적 의의 15
IV. 결론 19
참고문헌 20
1. 기본사료 20
2. 연구 저서 21
3. 연구논문 22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
朝鮮前期 幼學 硏究 | 李元宰 | pp.1-23 |
|
보기 |
茶山 丁若鏞의 人格敎育論에 關한 硏究 : 牧民心書를 中心으로 | 金在燮 | pp.25-47 |
|
보기 |
전통사회에서의 누정의 교육적 의미 | 郭成基 | pp.49-68 |
|
보기 |
朝鮮後期 成均館의 學力評價 | 丁洛贊 | pp.69-104 |
|
보기 |
朝鮮後期 醫科入格者의 分析 | 李東基 | pp.105-129 |
|
보기 |
대원군 정권의 교육정책에 대한 연구 | 이은송 | pp.131-154 |
|
보기 |
開化期 基督敎學校의 學校行事에 나타난 民族敎育 | 韓奎元 | pp.155-177 |
|
보기 |
개화기 大成學校의 교육사적 의의 | 朴義洙 | pp.179-202 |
|
보기 |
대한제국말기 수신교과서에 나타난 인물의 인용상황 분석 | 洪晧善 | pp.203-237 |
|
보기 |
외솔 최현배의 교육사상 | 김선양 | pp.239-249 |
|
보기 |
日帝下 濟州島 敎育史 硏究 | 梁鎭健 | pp.251-275 |
|
보기 |
日帝時代의 江陵敎育 | 南宮勇權 | pp.277-296 |
|
보기 |
미군정기 농민 정치교육 소사 : 공보부의 활동을 중심으로 | 이희수 | pp.297-323 |
|
보기 |
중국의 사상개조운동과 교육 : 武訓비판운동을 중심으로 | 김귀성 | pp.325-352 |
|
보기 |
일본의 교육사상사연구방법론 논의 : 근대교육사상연구회에서 제기된 야스카와(安川)의 교육사연구 방법론 재검토론 | 정광희 | pp.375-396 |
|
보기 |
사범대학 교육의 문제와 대안 | 권형자 | pp.397-412 |
|
보기 |
만청 양무운동기 魏源·馮桂芬의 교육개혁사상 연구 | 최향순 | pp.353-373 |
|
보기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