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동기이론의 교육현장 적용 연구와 과제 : 자기효능감 이론을 중심으로 / 金雅暎 인기도
발행사항
한국교육심리학회
수록지명
교육심리연구. 12,1('98.6) pp.105-128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199902098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동기이론의 교육현장 적용 연구와 과제 : 자기효능감 이론을 중심으로 / 金雅暎 1

I. 서론 1

II. 자기효능감이론 2

1. 자기효능감의 이론적 틀 2

2. 자기효능감의 본질 3

3. 자기효능감의 정보원 5

4. 자기효능감의 주요 과정 6

5. 자기효능감의 측정 6

III. 자기효능감이론의 교육현장 적용 연구 8

1. 학생들의 자기효능감과 학문적 수행 9

2.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 효과 연구 10

IV. 향후 연구의 방향 및 과제 11

1. 자기조절체계와의 통합 11

2. 통합적 이론발전과 적용의 현상태 14

3. 향후 교육현장 적용 과제 16

4. 연구 접근방법과 과제 18

V. 결론 19

참고문헌 2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