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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언=36,35,2
II. 미국의 이중언어교육=37,36,1
1) 1차대전전=37,36,1
2) 1963년 이후=37,36,4
III. 이중언어교육을 실시하는 국가들=40,39,1
1) 스위스=40,39,1
2) 벨지움=40,39,1
3) 카나다=40,39,2
4) 인도=41,40,1
5) 파라과이=41,40,1
6) 필립핀=42,41,1
7) 핀랜드=42,41,1
8) 남아프리카 연방=42,41,2
IV. 이중언어교육의 이론적 근거=43,42,2
① 변화를 위한 필요성=44,43,1
② 동일성의 필요=44,43,1
③ 수업의 가장 좋은 매개어=44,43,1
④ 영어를 통한 수업=44,43,2
⑤ 제1언어, 제2언어, 외국어=45,44,1
⑥ 언어공부의 순서=45,44,1
⑦ '연령'요인과 언어습득=45,44,1
⑧ 언어와 문화와 지역사회=45,44,3
V. 한국교포자녀에 대한 이중언어교육=47,46,2
1) 일본정부측의 문제=48,47,2
2) 재일교포측의 문제=49,48,3
3) 한국정부측의 문제=51,50,2
VI. 결론-효율적인 한국어·현지어:이중언어교육을 위한 제언=52,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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