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과 유아발달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역량의 매개효과 / 하솔비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8
청구기호
TM 372.21 -19-805
형태사항
iv, 8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95457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2019.8. 지도교수: 서현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문제 14

3. 용어의 정의 16

II. 이론적 배경 18

1. 유아발달 18

2. 유아교사역량 27

3.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 38

4. 선행연구 43

III. 연구 방법 50

1. 연구대상 50

2. 연구 도구 51

3. 연구 절차 56

4. 자료 분석 57

IV. 결과 및 해석 58

1.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 유아교사역량, 유아발달의 일반적 경향성 58

2.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 유아교사역량, 유아발달간의 관계 60

3. 유아의 창의적 역량과 유아발달 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역량의 매개효과 62

V. 논의 및 결론 64

1. 논의 64

2. 결론 및 제언 72

참고문헌 76

Abstract 85

부록 89

〈부록 1〉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과 유아발달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역량의 매개효과 설문지 90

〈표 II-1〉 피아제의 연령별 발달 단계 20

〈표 II-2〉 교사 역량의 구성요소 32

〈표 II-3〉 유아교사 역량의 구성요인 36

〈표 II-4〉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의 구성요소 40

〈표 III-1〉 유아교사의 일반적 배경 50

〈표 III-2〉 유아발달 척도의 구성 52

〈표 III-3〉 유아교육기관 창의적 역량 척도의 구성 53

〈표 III-4〉 유아교사 역량 척도의 구성 55

〈표 IV-1〉 창의적 역량과 유아교사역량, 그리고 유아발달의 정도 59

〈표 IV-2〉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과 유아교사역량, 그리고 유아발달 총점... 60

〈표 IV-3〉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과 유아교사역량, 그리고 유아발달 하위변... 61

〈표 IV-4〉 창의적 역량과 유아발달 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역량의 매개효과 62

〈표 IV-5〉 Sobel test를 이용한 매개효과의 유의성 검정 63

[그림 I-1] 매개효과 연구모형 I (부분매개) 14

[그림 I-2] 매개효과 연구모형 II (완전매개) 15

[그림 II-1] 역량의 심층구조 28

[그림 II-2] 역량의 위계와 직무수행요인 구조 2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