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여대생의 SNS뷰티정보 이용실태가 미용관심도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광주지역 대상으로 = The effect of SNS usage of female college students on beauty interest and self-esteem : focused on Gwangju Metropolitan City area / 정은미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8
청구기호
TM 646.7207 -18-22
형태사항
iv, 67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85399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미용교육전공, 2018.8. 지도교수: 최미옥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0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12

2. 연구 문제 13

II. 이론적 배경 14

1. SNS 14

1.1. SNS의 정의 14

1.2. SNS의 특성 15

1.3. SNS 뷰티시장 현황 16

2. 여대생의 SNS 사용 실태 18

2.1. 여대생의 SNS 이용 실태 18

2.2. 여대생의 뷰티 정보 형태 18

3. 자아존중감과 미용관심도 19

3.1. 여대생의 자아존중감 19

3.2. 미용관심도 19

III. 연구 방법 21

1. 연구 대상 및 설문지 구성 21

2. 자료분석 22

2.1. 요인분석 22

2.2. 신뢰도검증 24

IV. 결과 및 고찰 2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5

2. SNS 이용실태 26

3. SNS 뷰티정보 이용, 미용관심도, 자아존중감 28

3.1. SNS 뷰티정보 이용 28

3.2. 미용관심도 28

3.2. 자아존중감 29

4. 연구문제 검증 29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SNS 뷰티정보 이용, 미용관심도, 자아존 중감의 차이 29

2. SNS 이용실태에 따른 SNS 뷰티정보 이용, 미용관심도, 자아존중감의 차이 39

3. 미용관심도, SNS 뷰티정보 이용,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57

4. 미용관심도가 SNS 뷰티정보 이용에 미치는 영향 58

5. 미용관심도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1

6. SNS 뷰티정보 이용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2

7. 미용관심도와 SNS 뷰티정보 이용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3

V. 결론 및 제언 64

참고문헌 66

ABSTRACT 70

부록_설문지 72

〈표 1〉 SNS의 기능 15

〈표 2〉 소셜커머스의 유형 17

〈표 3〉 문항구성 21

〈표 4〉 SNS 뷰티정보 이용의 요인분석 23

〈표 5〉 각 영역의 신뢰도 검증 24

〈표 6〉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5

〈표 7〉 SNS 이용실태 27

〈표 8〉 SNS 뷰티정보 이용 28

〈표 9〉 미용관심도 28

〈표 10〉 자아존중감 29

〈표 11〉 일반적 특성에 따른 SNS 뷰티정보 유용성의 차이 30

〈표 12〉 일반적 특성에 따른 SNS 뷰티정보 지속성의 차이 31

〈표 13〉 일반적 특성에 따른 SNS 뷰티정보 공유성의 차이 32

〈표 14〉 일반적 특성에 따른 헤어 관심도의 차이 33

〈표 15〉 일반적 특성에 따른 피부관리 관심도의 차이 34

〈표 16〉 일반적 특성에 따른 네일아트 관심도의 차이 35

〈표 17〉 일반적 특성에 따른 메이크업 관심도의 차이 36

〈표 18〉 일반적 특성에 따른 체형관리 관심도의 차이 37

〈표 19〉 일반적 특성에 따른 자아존중감의 차이 38

〈표 20〉 SNS 이용실태에 따른 SNS 뷰티정보 유용성의 차이 40

〈표 21〉 SNS 이용실태에 따른 SNS 뷰티정보 지속성의 차이 42

〈표 22〉 SNS 이용실태에 따른 SNS 뷰티정보 공유성의 차이 44

〈표 23〉 SNS 이용실태에 따른 헤어 관심도의 차이 46

〈표 24〉 SNS 이용실태에 따른 피부관리 관심도의 차이 48

〈표 25〉 SNS 이용실태에 따른 네일아트 관심도의 차이 50

〈표 26〉 SNS 이용실태에 따른 메이크업 관심도의 차이 52

〈표 27〉 SNS 이용실태에 따른 체형관리 관심도의 차이 54

〈표 28〉 SNS 이용실태에 따른 자아존중감의 차이 56

〈표 29〉 미용관심도, SNS 뷰티정보 이용, 자아존중감과의 상관관계 57

〈표 30〉 미용관심도가 SNS 뷰티정보 이용에 미치는 영향 58

〈표 31〉 미용관심도가 SNS 뷰티정보 이용 하위요인에 미치는 영향 60

〈표 32〉 미용관심도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1

〈표 33〉 SNS 뷰티정보 이용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2

〈표 34〉 미용관심도와 SNS 뷰티정보 이용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6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