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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FIFA U-20월드컵 코리아2017 사례를 중심으로 / 서재필 인기도
발행사항
완주군 : 우석대학교 대학원, 2018.8
청구기호
TM 796 -18-457
형태사항
vi, 64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85087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우석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체육학전공, 2018.8. 지도교수: 최덕환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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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9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 목적 13

3. 연구모형 14

4. 연구가설 14

5. 용어의 정의 15

6. 연구의 제한점 16

II. 이론적 배경 17

1. 스포츠 스폰서십 17

2.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 18

1) 독점 스폰서 18

2) 공식스폰서 19

3) 보조 스폰서 19

4) 공식 공급업체 19

5) 공식 상품화권자 20

6) 일반 스폰서 20

7) 타이틀 스폰서 20

2. 기업이미지 21

1) 기업이미지 개념 21

2) 기업이미지 형성 22

3) 기업이미지 효과 23

3. 브랜드 인지도 24

1) 브랜드의 개념 24

2) 브랜드 인지도의 역할 25

4. 구매의도 27

1) 구매의도의 개념 27

2) 구매의도 과정 28

III. 연구방법 30

1. 연구대상 30

2. 조사도구 31

1) 설문지의 구성 31

3. 신뢰도 및 요인분석 33

4. 자료처리 36

IV. 연구결과 38

1. 측정변인 간의 상관관계 분석 38

1) 측정변인의 상관관계 38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 40

1) 일반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스폰서십 활동의 차이 40

3.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43

4.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45

5.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6

6. 기업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7

7. 브랜드인지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8

V. 논의 49

1. 스포츠 소비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활동에 대한 인식의 차이 49

2.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과 기업이미지의 관계 50

3.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과 브랜드인지도의 관계 51

4.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과 스포츠 소비자의 구매의도와의 관계 52

5. 기업이미지와 스포츠 소비자의 구매의도와의 관계 52

6. 브랜드인지도와 스포츠 소비자의 구매의도와의 관계 53

VI. 결론 및 제언 55

1. 결론 55

2. 제언 56

참고문헌 57

Abstract 68

부록 70

표 1. TOP프로그램의 발전 20

표 2.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에 대한 빈도분석 30

표 3. 설문지의 구성 내용 32

표 4. 스포츠 스폰서십활동에 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33

표 5. 기업이미지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34

표 6. 브랜드인지도에 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35

표 7. 구매의도에 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36

표 8. 측정변인간의 상관관계 분석 38

표 9. 일반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스폰서십활동 차이분석 40

표 10.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43

표 11.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인지도에 대한 미치는 영향 45

표 12. 스포츠 스폰서십 활동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6

표 13. 기업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7

표 14. 브랜드인지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8

그림 1. 연구 모형 14

그림 2. 브랜드 인지도 피라미드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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