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1
2. 연구 제한점 14
II. 이론적 배경 15
1. 비보잉(b-boying) 15
1) 비보잉의 개념 15
2) 비보잉의 특징 21
2. 무용 영재 교육 24
1) 영재의 이해 24
2) 무용영재의 특성 및 무용영재교육의 중요성 27
III. 연구방법 30
1. 심층 인터뷰 30
2. 연구대상의 확보 및 조사방법 31
3. 심층인터뷰 질문지 구성 및 측정 항목 33
4. 자료 처리 방법 36
IV. 심층인터뷰 분석결과 37
1. 교육 형식 37
2. 교육 환경 39
3. 교육 내용 41
4. 지도법 44
5. 교육 준비 49
V. 결론 및 제언 54
1. 결론 54
2. 제언 56
참고문헌 57
ABSTRACT 59
〈표 1〉 영재의 개념 26
〈표 2〉 심층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 구성 32
〈표 3〉 질문지 구성 34
〈그림 1〉 디제이 쿨 헉(DJ Kool Herc) 15
〈그림 2〉 1520 Sedgwick ave(최초의 힙합 파티가 이루어진 장소) 16
〈그림 3〉 1970년대 뉴욕 브롱스의 스트릿 갱 17
〈그림 4〉 1984년도 영화 'beat street' 의 한 장면. 19
〈그림 5〉 탑락(top rock) 21
〈그림 6〉 풋웍 CC's (foot work CCs) 22
〈그림 7〉 베이비 프리즈(Baby freeze) 22
〈그림 8〉 파워무브(Power moves) 2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