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인스타그램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와 시각적 표현방식에 관한 연구 = The contents and visual expression method of the beauty brand in Instagram / 박경덕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2018.2
청구기호
TM 646.72 -18-40
형태사항
viii, 10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81627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분장예술전공, 2018.2. 지도교수: 채송화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0

제1장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12

2. 연구의 목적 14

3. 연구의 구성 15

제2장 이론적 배경 16

1. 인스타그램 16

1) 인스타그램의 정의 및 특성 16

2) 인스타그램 현황 24

2. 뷰티 브랜드 26

1) 뷰티 브랜드 현황 26

2) 인스타그램 뷰티브랜드 28

3. 콘텐츠 30

1) 콘텐츠의 정의 30

2) 콘텐츠의 분류 31

3) 콘텐츠에 관한 선행연구 37

4. 시각적 표현방식 38

1) 시각적 표현방식의 정의와 특성 38

2) 시각적 표현방식의 종류 41

제3장 연구 방법 44

1. 연구 문제 44

2. 분석방법 및 기준 45

3. 자료수집 및 분석 47

제4장 연구 결과 48

1. 조사대상의 특성 48

1) 해외 뷰티브랜드 48

2) 국내 뷰티 브랜드 58

2. 인스타그램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분석 67

1) 국내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분석 67

2) 해외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분석 70

3) 국내외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비교 분석 73

3. 인스타그램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74

1) 국내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74

2) 해외 뷰티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78

3) 국내외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비교 분석 81

제5장 결론 및 제언 82

1. 연구의 요약 및 결론 82

2. 연구의 제언 85

참고문헌 87

Abstract 111

〈표 1〉 인스타그램 년도별 이용자수의 변화 24

〈표 2〉 화장품 수출현황 27

〈표 3〉 콘텐츠 분류에 관한 선행연구 요약 32

〈표 4〉 콘텐츠 특성과 시각적 표현방식 분석 요소 45

〈표 5〉 인스타그램 뷰티 브랜드 분석 요소 및 방법 46

〈표 6〉 해외 브랜드 57

〈표 7〉 국내 브랜드 66

〈표 8〉 국내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분석 결과 69

〈표 9〉 해외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분석 결과 72

〈표 10〉 국내외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비교분석 74

〈표 11〉 국내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분석 결과 77

〈표 12〉 해외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분석 결과 80

〈표 13〉 국내외 뷰티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방식 비교분석 81

〈그림 1〉 해시태그 20

〈그림 2〉 인스타그램 스토리(story) 22

〈그림 3〉 인스타그램 카메라/필터 23

〈그림 4〉 인스타그램 제품 표현 방식 42

〈그림 5〉 인스타그램 이미지 표현 방식 42

〈그림 6〉 인스타그램 복합적 표현 방식 43

〈그림 7〉 로라 메르시에(LAURA MERRCIER) 49

〈그림 8〉 슈에무라(SHU UEMURA) 50

〈그림 9〉 부르조아(BOURJOIS) 51

〈그림 10〉 크리니크(CLINIQUE) 52

〈그림 11〉 베네피트(BENEFIT) 53

〈그림 12〉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 EVER) 54

〈그림 13〉 바비브라운(BOBBI BROWN) 55

〈그림 14〉 로라 메르시에(LAURA MERRCIER) 56

〈그림 15〉 에뛰드(ETUDE) 58

〈그림 16〉 라네즈(LANEIGE) 59

〈그림 17〉 헤라(HERA) 60

〈그림 18〉 이니스프리(INNISFREE) 61

〈그림 19〉 에스쁘아(ESPOIR) 62

〈그림 20〉 손앤박(SON&PARK) 63

〈그림 21〉 조성아 22(CHOSUNGAH22) 64

〈그림 22〉 정샘물(JUNGSAEMMOOL) 65

〈그림 23〉 국내 뷰티 브랜드의 제품 표현방식 75

〈그림 24〉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이미지 표현방식 76

〈그림 25〉 국내 뷰티 브랜드의 복합적 표현방식 76

〈그림 26〉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 표현방식 78

〈그림 27〉 해외 뷰티 브랜드 이미지 표현방식 79

〈그림 28〉 해외 뷰티 브랜드 복합적 표현방식 7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