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타이밍 자극 놀이가 지적장애아의 언어적 기능향상에 미치는 영향 / 기시윤 인기도
발행사항
광양 : 한려대학교 보건대학원, 2017.8
청구기호
TM 615.851 -17-132
형태사항
vi, 47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4964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언어치료예술치료학전공, 2017.8. 지도교수: 서성교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0

II. 연구 대상 및 방법 15

1. 연구 대상 15

2. 연구 방법 16

1) 연구 설계 16

2) 실험 방법 18

3. 측정 방법 및 측정 도구 22

1) 파라다이스 P-FA 구어평가 중 '따라 말하기' 22

2) 읽기진단검사 23

4. 자료 분석 25

III. 연구 결과 26

1. 연구 대상자들의 일반적 특성 26

2. 따라 말하기 28

3. 입으로 읽기 29

4. 눈으로 읽기 30

5. 듣기 이해 31

6. 단어 파악(단어 순간 제시) 32

IV. 고찰 33

V. 결론 37

참고문헌 39

부록 5

1.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지 46

2.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지 기록용지 54

3. 연구참여 동의서 56

표 1. 읽기진단 검사지의 영역에 따른 학년별 학기별 문항 구성 24

표 2. 실험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기본검사 결과 26

표 3. 듣고 따라 말하기 전·후 비교 28

표 4. 소리 내서 읽기 전·후 비교 29

표 5. 눈으로 읽기 전·후 비교 30

표 6. 듣고 이해하기 전·후 비교 31

표 7. 단어 순간 제시 전·후 비교 32

그림 1. 연구 설계도 17

그림 2. 실험에 사용된 Nintendo Wii(RVL-001) 장비 및 Wii Music Title 18

그림 3. 연주하기 화면(악보 및 동기화 상태 화면) 19

그림 4. Mii Maestro(지휘하기) 중재 장면 21

그림 5. 실험대상자의 지능지수(IQ), 기초학력검사-읽기(K-BAAT-R),... 2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