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0
II. 연구 대상 및 방법 15
1. 연구 대상 15
2. 연구 방법 16
1) 연구 설계 16
2) 실험 방법 18
3. 측정 방법 및 측정 도구 22
1) 파라다이스 P-FA 구어평가 중 '따라 말하기' 22
2) 읽기진단검사 23
4. 자료 분석 25
III. 연구 결과 26
1. 연구 대상자들의 일반적 특성 26
2. 따라 말하기 28
3. 입으로 읽기 29
4. 눈으로 읽기 30
5. 듣기 이해 31
6. 단어 파악(단어 순간 제시) 32
IV. 고찰 33
V. 결론 37
참고문헌 39
부록 5
1.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지 46
2. 수준별 교육을 위한 읽기진단검사지 기록용지 54
3. 연구참여 동의서 56
표 1. 읽기진단 검사지의 영역에 따른 학년별 학기별 문항 구성 24
표 2. 실험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기본검사 결과 26
표 3. 듣고 따라 말하기 전·후 비교 28
표 4. 소리 내서 읽기 전·후 비교 29
표 5. 눈으로 읽기 전·후 비교 30
표 6. 듣고 이해하기 전·후 비교 31
표 7. 단어 순간 제시 전·후 비교 32
그림 1. 연구 설계도 17
그림 2. 실험에 사용된 Nintendo Wii(RVL-001) 장비 및 Wii Music Title 18
그림 3. 연주하기 화면(악보 및 동기화 상태 화면) 19
그림 4. Mii Maestro(지휘하기) 중재 장면 21
그림 5. 실험대상자의 지능지수(IQ), 기초학력검사-읽기(K-BAAT-R),... 2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