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학교 현장에서의 세계시민교육과정 범위 분석 : 옥스팜의 관점을 기준으로 = On the scope of the global citizenship curriculum in primary school : focused on Oxfam's view / 김동해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306.07 -17-3
형태사항
iv, 6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3584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국제사회문화교육전공, 2017.2. 지도교수: 남호엽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5

I. 서론 8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8

2. 연구문제 11

3. 선행연구 분석 11

가. 세계시민의식에 관한 연구 11

나. 세계시민교육에 관한 연구 12

4. 연구의 제한점 13

II. 이론적 배경 14

1. 세계화와 세계시민의식 14

2. 세계시민교육의 목적과 내용 17

가. 세계시민교육의 의미 17

나. 세계시민교육의 목표와 범주 19

3. 옥스팜의 세계시민교육 : 목표와 범주 23

III. 연구 설계 31

1. 연구 대상 31

2. 분석방법 및 기준 38

IV. 연구 결과 41

1. 수업사례 범위 분석 결과 41

가. 수업사례 분류 및 분석 41

나.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영역 별 수업사례 흐름 분석 44

2. 논의 50

V. 결론 53

1. 요약 53

2. 제언 55

참고문헌 57

ABSTRACT 61

부록 : 연구대상 수업사례 목록 6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