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에스닉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이 소비자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physical environment of ethnic restaurant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the recommendation intention / 지경희 인기도
발행사항
홍성군 : 청운대학교 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647.95068 -17-43
형태사항
viii, 74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3336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청운대학교 대학원, 호텔외식경영학과, 2017.2. 지도교수: 김선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0

I. 서론 12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2

1.1. 문제제기 12

1.2. 연구목적 14

2.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 15

2.1. 연구방법 15

2.2. 연구범위 16

II. 연구의 이론적 배경 18

1. 레스토랑에 대한 이론적 고찰 18

1.1. 레스토랑의 개념 18

2. 에스닉(Ethnic) 레스토랑의 이론적 고찰 21

2.1. 에스닉과 에스닉 푸드의 개념 21

2.2. 국내 에스닉 레스토랑의 현황 22

2.3. 에스닉(Ethnic) 레스토랑에 관한 연구 26

3. 물리적환경의 이론적 고찰 27

3.1. 레스토랑 물리적환경에 대한 연구 27

3.2. 물리적환경 구성요소 36

4. 소비자만족도와 추천의도의 이론적 고찰 40

4.1. 소비자만족도 40

4.2. 추천의도 42

4.3. 물리적환경과 소비자 행동과의 관계 43

III. 연구모형 및 조사설계 48

1. 연구모형과 모형변수 48

1.1. 연구모형 48

1.2. 변수의 조작적 정의 48

2. 연구가설 및 측정도구 50

2.1. 연구가설 50

2.2. 설문지의 구성과 측정도구 52

IV. 실증분석 53

1.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 53

1.1. 인구통계학적 특성 53

1.2. 변수에 대한 기술 통계분석 55

2. 타당성 분석과 신뢰도 분석 57

2.1. 물리적환경요소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7

2.2.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9

2.3. 추천의도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9

3. 가설검증 60

4. 분석결과 및 요약 68

V. 결론 69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69

1.1. 연구결과의 요약 69

1.2. 연구의 시사점 71

2.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72

참고문헌 74

설문지 79

Abstract 84

〈표 II-1〉 국내 에스닉 레스토랑의 국가별 점포수 현황 24

〈표 II-2〉 국내 에스닉 레스토랑 브랜드 현황 25

〈표 II-3〉 물리적환경의 구성요인 31

〈표 II-4〉 물리적환경의 구성요소 35

〈표 III-1〉 설문지 구성 52

〈표 IV-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4

〈표 IV-2〉 이용현황에 대한 빈도분석 56

〈표 IV-3〉 에스닉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요소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8

〈표 IV-4〉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59

〈표 IV-5〉 추천의도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 60

〈표 IV-6〉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0

〈표 IV-7〉 레스토랑의 쾌적성은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1

〈표 IV-8〉 레스토랑의 청결성과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2

〈표 IV-9〉 레스토랑의 분위기와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2

〈표 IV-10〉 레스토랑의 조화성과 소비자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3

〈표 IV-11〉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4

〈표 IV-12〉 레스토랑의 쾌적성과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4

〈표 IV-13〉 레스토랑의 청결성과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5

〈표 IV-14〉 레스토랑의 분위기와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6

〈표 IV-15〉 레스토랑의 조화성과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6

〈표 IV-16〉 레스토랑 소비자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대한 회귀분석결과 67

〈표 IV-17〉 가설 검정 결과 요약 68

〈그림 I-1〉 연구의 흐름도 17

〈그림 II-1〉 식 공간 연출과 오감 37

〈그림 III-1〉 연구모형 4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