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7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2. 연구 문제 10
3. 용어의 정의 10
4. 연구의 제한점 11
II. 이론적 배경 13
1. 정서·행동장애아의 주의 집중력 13
가. 정서·행동장애의 정의 13
나. 정서·행동 장애 원인 15
다. 정서·행동장애아의 주의집중력 특성 15
2.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 17
가.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의 개념 17
나. 스포츠스태킹 기본 기능 17
다.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 20
3. 선행 연구 분석 24
III. 연구 방법 28
1. 연구 대상 28
가. 연구 대상 학생의 선정 28
나. 연구 대상 학생의 특성 29
2. 실험 설계 30
3. 실험 절차 31
가. 사전 검사 31
나. 중재 31
다. 사후 검사 32
4. 실험 도구 32
가.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 32
나. 평가 도구 35
5. 연구 기간 37
6. 자료 처리 38
IV. 연구 결과 39
1. 선택 주의력에 미친 영향 39
가. 학생A의 변화 40
나. 학생B의 변화 40
다. 학생C의 변화 41
2. 자기 통제력에 미친 영향 43
가. 학생A의 변화 43
나. 학생B의 변화 44
다. 학생C의 변화 45
3. 지속성 주의력에 미친 영향 46
가. 학생A의 변화 47
나. 학생B의 변화 48
다. 학생C의 변화 48
V. 논의 51
1. 방법에 대한 논의 51
2. 결과에 대한 논의 52
VI. 결론 및 제언 56
1. 결론 56
2. 제언 57
참고문헌 58
Abstract 60
부록 62
〈부록 1〉 FAIR 주의 집중력 검사지 (사용의 예) 63
〈부록 2〉 스포츠 스태킹 프로그램 69
〈표II-1〉 스포츠스태킹 트레이닝 내용 21
〈표II-2〉 실험 절차 22
〈표II-3〉 스포츠 스태킹 활동 프로그램 23
〈표III-1〉 대상 학생의 실태 28
〈표III-2〉 실험 설계 31
〈표III-3〉 일일 시간 계획 31
〈표III-4〉 회기별 스포츠스태킹 프로그램 33
〈표III-5〉 '스포츠스태킹' 지도안 예시 34
〈표III-6〉 FAIR 주의력 검사지의 검사 값 36
〈표III-7〉 9칸 규준과 이에 따른 구간 퍼센트 비율 및 누적 퍼센트 37
〈표III-8〉 연구 기간 및 추진 내용 37
〈표IV-1〉 선택 주의력의 사전·사후 검사 39
〈표IV-2〉 자기 통제력의 사전·사후 검사 43
〈표IV-3〉 지속성 주의력의 사전·사후 검사 47
〈그림II-1〉 스포츠스태킹 기본자세 17
〈그림II-2〉 사이클 스택 순서 20
〈그림IV-1〉 선택 주의력의 사전·사후 비교 42
〈그림IV-2〉 자기 통제력의 사전·사후 비교 46
〈그림IV-3〉 지속성 주의력의 사전·사후 비교 4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