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오케스트라를 위한 <상실(The loss)> = <The Loss> for orchestral work / 윤혜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D 781.3 -17-1
형태사항
viii, 15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05428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국민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작곡전공, 2017.2. 지도교수: 길일섭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I. 서론 11

II. 본론 13

1. 작곡 배경 13

2. 작품 분석 16

1) 상실(loss) 16

2) 작별(farewell) 27

3) 분노(rage) 31

4) 절망(despair) 36

5) 그리움(longing) 39

III. 결론 49

Abstract 51

악보첨부 53

〈표 1〉 2016년 〈상실(The loss)〉의 악기 편성 14

〈표 2〉 1악장 '상실'의 형식 16

〈표 3〉 2악장 '작별'의 형식 28

〈표 4〉 3악장 '분노'의 형식 31

〈표 5〉 4악장 '절망'의 형식 37

〈표 6〉 5악장 '그리움'의 형식 40

〈악보 1〉 (A)부분의 주제 모티브, 마디 13-16(이미지참조) 17

〈악보 2〉 (A)부분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1, 마디 1-4(이미지참조) 18

〈악보 3〉 (A)부분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2, 마디 5-6(이미지참조) 18

〈악보 4〉 (B)부분의 '죽음' 모티브, 마디 69-72(이미지참조) 19

〈악보 5〉 (B)부분의 이성 모티브, 마디 13-16(이미지참조) 19

〈악보 6〉 (B)부분의 감정 모티브, 마디 86-89(이미지참조) 20

〈악보 7〉 (C)부분의 '절망' 모티브, 마디 103-104(이미지참조) 21

〈악보 8〉 (C)부분의 감정 모티브, 마디 105-106(이미지참조) 21

〈악보 9〉 (C)부분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3, 마디 104-106(이미지참조) 22

〈악보 10〉 (C)부분의 종결구, 마디 117-119(이미지참조) 22

〈악보 11〉 (D)부분의 '죽음' 모티브, 마디 123-124(이미지참조) 23

〈악보 12〉 (D)부분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4, 마디 127-129(이미지참조) 24

〈악보 13〉 (D)부분의 감정 모티브, 마디 127-129 143-145(이미지참조) 24

〈악보 14〉 D'의 주제 모티브, 마디 157-158 25

〈악보 15〉 D"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5, 마디 169-172 26

〈악보 16〉 (D)부분의 종결구, 마디 178-181(이미지참조) 27

〈악보 17〉 2악장의 인트로, 마디 1-6 28

〈악보 18〉 2악장의 모티브 1, 마디 13-15 29

〈악보 19〉 2악장의 모티브 2, 마디 23-25 29

〈악보 20〉 2악장의 모티브 3, 마디 20-21 30

〈악보 21〉 2악장의 모티브 4, 마디 13-16 30

〈악보 22〉 3악장의 인트로, 마디 1-3 32

〈악보 23〉 3악장의 A부분, 마디 10 33

〈악보 24〉 3악장의 A부분, 마디 11-12 33

〈악보 25〉 3악장의 A부분, 마디 15-16 34

〈악보 26〉 3악장의 A부분, 마디 17-18 35

〈악보 27〉 3악장의 아우트로, 마디 20-22 36

〈악보 28〉 4악장의 '절망' 모티브, 마디 1-6 38

〈악보 29〉 4악장의 '절망' 모티브, 마디 24-28 39

〈악보 30〉 5악장의 팀파니, 마디 1-4 40

〈악보 31〉 5악장의 실로폰, 마디 15-18 41

〈악보 32〉 5악장의 '절망' 모티브, 마디 6-8 41

〈악보 33〉 5악장의 '고뇌' 모티브, 마디 5-6 41

〈악보 34〉 5악장의 B부분, 마디 35-46 42

〈악보 35〉 5악장의 '그리움' 주제 선율, 마디 97-100 43

〈악보 36〉 5악장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6, 마디 100-105 43

〈악보 37〉 5악장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7, 마디 105-108 44

〈악보 38〉 5악장의 '현실적 배경' 모티브 7과 '분노' 모티브, 마디 117-112 44

〈악보 39〉 5악장의 '절망' 모티브, 마디 171-174 44

〈악보 40〉 5악장의 클라이맥스, 마디 195-202 45

〈악보 41〉 5악장의 코다, 마디 216-223 4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