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초록
목차
제I장 서론 12
제1절 연구배경 12
제2절 연구목적 15
제3절 논문구성 17
제II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경영혁신역량 19
제2절 기업가 정신 21
제3절 기업 경영성과 23
제4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 24
4.1. CSR, 기업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 24
제5절 CSR과 공유가치창출(CSV)의 비교 29
5.1. CSV 등장 배경 29
5.2. CSV의 중요성 30
5.3. CSV 전략 유형 32
제6절 기업 이미지 35
제7절 고객 충성도 37
제III장 혁신역량과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39
제1절 연구내용 39
제2절 연구가설(모형) 39
제3절 연구방법론 43
3.1. 주요변인의 조작적 정의 43
제4절 가설 검증 45
1. 표본의 특성 45
2. 확인적 요인분석 46
3.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46
4. 연구가설 검증 50
제5절 소결론 53
제IV장 CSR활동과 기업 이미지에 관한 연구 55
제1절 연구내용 55
제2절 연구가설(모형) 56
제3절 연구방법론 58
3.1. 자료 수집 방법 58
3.2. 측정도구 60
제4절 가설 검증 62
4.1. 기초 통계 분석 62
4.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64
4.3. 측정 모형 69
4.4. 가설 검증 70
4.5. 다군집 경로분석(Multi-group Analysis) 72
제4절 소결론 75
제V장 결론 77
제1절 연구의 의의(시사점) 77
1.1. 연구의 의의(시사점) 77
1.2. 경영에의 적용 78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계획 81
참고문헌 84
Abstract 100
설문지 102
〈표 1〉 이론적 배경의 핵심 내용 26
〈표 2〉 CSR과 CSV의 비교 31
〈표 3〉 표본의 특성 45
〈표 4〉 CFA의 결과 47
〈표 5〉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48
〈표 6〉 상관관계분석 49
〈표 7〉 경로분석 50
〈표 8〉 경영혁신역량 회귀분석 결과 52
〈표 9〉 기업가 정신 회귀분석 결과 52
〈표 10〉 Sobel Test를 이용한 매개효과 분석 53
〈표 11〉 CSR연구 표본의 특성 63
〈표 12〉 구성변수들의 기초 통계분석 63
〈표 13〉 초기 요인 분석 결과 66
〈표 14〉 CFA 결과 68
〈표 15〉 AVE와 상관계수 69
〈표 16〉 다군집분석 결과 73
〈그림 1〉 연구 흐름도 18
〈그림 2〉 공유가치창출 3단계 과정 34
〈그림 3〉 경영혁신역량 연구모형 41
〈그림 4〉 경로분석 결과 51
〈그림 5〉 CSR 연구모형 58
〈그림 6〉 다군집경로분석 결과 70
〈그림 7〉 기업가 정신, 혁신역량, 고객생애가치 8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