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기업의 혁신역량, 기업가 정신, CSR이 경영성과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이대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2016.8
청구기호
TD 658 -16-1715
형태사항
9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00787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경영학, 2016.8. 지도교수: 진창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초록

목차

제I장 서론 12

제1절 연구배경 12

제2절 연구목적 15

제3절 논문구성 17

제II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경영혁신역량 19

제2절 기업가 정신 21

제3절 기업 경영성과 23

제4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 24

4.1. CSR, 기업 이미지 및 고객 충성도 24

제5절 CSR과 공유가치창출(CSV)의 비교 29

5.1. CSV 등장 배경 29

5.2. CSV의 중요성 30

5.3. CSV 전략 유형 32

제6절 기업 이미지 35

제7절 고객 충성도 37

제III장 혁신역량과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39

제1절 연구내용 39

제2절 연구가설(모형) 39

제3절 연구방법론 43

3.1. 주요변인의 조작적 정의 43

제4절 가설 검증 45

1. 표본의 특성 45

2. 확인적 요인분석 46

3.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46

4. 연구가설 검증 50

제5절 소결론 53

제IV장 CSR활동과 기업 이미지에 관한 연구 55

제1절 연구내용 55

제2절 연구가설(모형) 56

제3절 연구방법론 58

3.1. 자료 수집 방법 58

3.2. 측정도구 60

제4절 가설 검증 62

4.1. 기초 통계 분석 62

4.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64

4.3. 측정 모형 69

4.4. 가설 검증 70

4.5. 다군집 경로분석(Multi-group Analysis) 72

제4절 소결론 75

제V장 결론 77

제1절 연구의 의의(시사점) 77

1.1. 연구의 의의(시사점) 77

1.2. 경영에의 적용 78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계획 81

참고문헌 84

Abstract 100

설문지 102

〈표 1〉 이론적 배경의 핵심 내용 26

〈표 2〉 CSR과 CSV의 비교 31

〈표 3〉 표본의 특성 45

〈표 4〉 CFA의 결과 47

〈표 5〉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48

〈표 6〉 상관관계분석 49

〈표 7〉 경로분석 50

〈표 8〉 경영혁신역량 회귀분석 결과 52

〈표 9〉 기업가 정신 회귀분석 결과 52

〈표 10〉 Sobel Test를 이용한 매개효과 분석 53

〈표 11〉 CSR연구 표본의 특성 63

〈표 12〉 구성변수들의 기초 통계분석 63

〈표 13〉 초기 요인 분석 결과 66

〈표 14〉 CFA 결과 68

〈표 15〉 AVE와 상관계수 69

〈표 16〉 다군집분석 결과 73

〈그림 1〉 연구 흐름도 18

〈그림 2〉 공유가치창출 3단계 과정 34

〈그림 3〉 경영혁신역량 연구모형 41

〈그림 4〉 경로분석 결과 51

〈그림 5〉 CSR 연구모형 58

〈그림 6〉 다군집경로분석 결과 70

〈그림 7〉 기업가 정신, 혁신역량, 고객생애가치 8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