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I. 서론 10
A. 문제 제기 10
B. 연구의 목적과 방법 13
II. 가교사역의 필요성 14
A. 가교사역의 범위 15
1. 교사 15
2. 교육의 장 16
B. 가교사역의 시대적 배경과 내용 17
C. 한국교회의 가교사역 유형과 사례 18
1. 한국교회의 가교사역 유형 18
2. 가교사역 교육과정 개발의 사례 20
D. 노스 포인트 커뮤니티 교회의 오렌지 전략 23
III. 해피투게더의 이론적 배경 25
A. 존 웨스터호프의 신앙공동체 이론 26
1. 이론적 배경 26
2. 신앙 공동체의 본질 (신앙- 문학학) 27
3. 신앙의 유형과 교육 29
4. 교육 내용의 범위와 평가 31
5. 신앙 양육의 카테키시스(Catechesis)로서의 교육 33
6. 신앙공동체 이론의 교육적 성찰 35
B. 제자직과 시민직 38
1. 제자직과 시민직의 용어 정리 38
2. 성서에 나타난 제자직과 시민직 이해 39
3. 제자직과 시민직의 신학적 이해 47
4. 제자직과 시민직 형성을 위한 아동기독교교육 56
C. 아동 영성 68
1. 아동 영성의 정의 68
2. 아동영성연구의 이론적 배경 72
3. 아동영성연구에서의 아동 이해 73
4. 아동의 영적성장과 체험을 위한 아동교육의 방향 75
IV. 해피투게더 교재소개와 분석 77
A. 해피투게더 교재 소개 77
1. 해피투게더의 교육목적과 방향 78
2. 해피투게더 교재의 특징 80
B. 해피투게더 교재 분석 85
1. 가교사역 프로그램으로서의 패밀리투게더 분석(제자직과 시민직을 수행하는 실천적 방안을 중심으로) 85
2. 해피투게더 찬송 분석과 평가 93
V. 결론 103
A. 요약 및 평가 103
B. 제언 105
참고문헌 107
〈그림 IV-1〉 "책임" 1주차 88
〈그림 IV-2〉 "책임" 2주차 90
〈그림 IV-3〉 주제송 100
〈그림 IV-4〉 회개송 101
〈그림 IV-5〉 마음 다해, 지금 바로 102
〈그림 IV-6〉 축복송 10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