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논문개요
목차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3
제1항 연구배경 13
제2항 연구목적 16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8
제1항 연구의 범위 18
제2항 연구의 방법 19
제2장 이론적 배경 20
제1절 상대적 박탈감 20
제1항 상대적 박탈감의 개념 20
제2항 상대적 박탈감의 구성요소 21
제3항 상대적 박탈감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22
제2절 직업정체성 24
제1항 직업정체성의 개념 24
제2항 직업정체성의 구성요소 26
제3항 직업정체성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28
제3절 고객지향성 29
제1항 고객지향성의 개념 29
제2항 고객지향성의 구성요소 31
제3항 고객지향성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32
제4절 정체성관리전략 34
제1항 정체성관리전략의 개념 34
제2항 정체성관리전략의 구성요소 35
제3항 정체성관리전략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37
제3장 조사설계 4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40
제1항 연구모형의 설계 40
제2항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41
제3항 연구가설의 설정 42
제2절 변수의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46
제1항 변수의 정의 46
제2항 설문지의 구성 47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9
제1항 자료수집 49
제2항 분석방법 49
제4장 실증분석 51
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51
제2절 측정척도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정 52
제1항 변수들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에 대한 예비 실험 52
제2항 상대적 박탈감 55
제3항 직업정체성 56
제4항 고객지향성 57
제5항 정체성관리전략 58
제3절 상관관계 60
제4절 가설의 검증 62
제1항 가설 1(상대적 박탈감과 직업정체성) 62
제2항 가설 2(정체성관리전략의 조절효과) 65
제3항 가설 3(직업정체성과 고객지향성) 77
제5절 가설검증 요약 79
제5장 결론 81
제1절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81
제2절 시사점 86
제3절 연구한계 및 향후연구방향 89
참고문헌 91
설문지 101
ABSTRACT 109
〈표 3-1〉 설문지의 구성 48
〈표 3-2〉 조사 설계 49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52
〈표 4-2〉 예비실험을 통한 제거 문항 수 54
〈표 4-3〉 상대적 박탈감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5
〈표 4-4〉 직업정체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7
〈표 4-5〉 직업정체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8
〈표 4-6〉 정체성관리전략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9
〈표 4-7〉 상관관계분석 61
〈표 4-8〉 가설 1-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검증 63
〈표 4-9〉 가설 1-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 부합)의 검증 64
〈표 4-10〉 가설 1-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검증 65
〈표 4-11〉 가설 2-1-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7
〈표 4-12〉 가설 2-1-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8
〈표 4-13〉 가설 2-1-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9
〈표 4-14〉 가설 2-2-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1
〈표 4-15〉 가설 2-2-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2
〈표 4-16〉 가설 2-2-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3
〈표 4-17〉 가설 2-3-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5
〈표 4-18〉 가설 2-3-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6
〈표 4-19〉 가설 2-3-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7
〈표 4-20〉 가설 3-1(직업정체성과 고객지원 즐거움)검증 78
〈표 4-21〉 가설 3-2(직업정체성과 고객지원 능력욕구)검증 79
〈표 4-22〉 가설검증결과 요약 80
〈그림 3-1〉 연구모형 4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