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호텔 비정규직의 상대적 박탈감이 직업정체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정체성관리전략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신원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6.2
청구기호
TD 647.94068 -16-141
형태사항
v, 9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31886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호남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호텔경영학전공, 2016.2. 지도교수: 최우성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논문개요

목차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3

제1항 연구배경 13

제2항 연구목적 16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8

제1항 연구의 범위 18

제2항 연구의 방법 19

제2장 이론적 배경 20

제1절 상대적 박탈감 20

제1항 상대적 박탈감의 개념 20

제2항 상대적 박탈감의 구성요소 21

제3항 상대적 박탈감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22

제2절 직업정체성 24

제1항 직업정체성의 개념 24

제2항 직업정체성의 구성요소 26

제3항 직업정체성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28

제3절 고객지향성 29

제1항 고객지향성의 개념 29

제2항 고객지향성의 구성요소 31

제3항 고객지향성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32

제4절 정체성관리전략 34

제1항 정체성관리전략의 개념 34

제2항 정체성관리전략의 구성요소 35

제3항 정체성관리전략의 연구동향 및 선행연구 37

제3장 조사설계 4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40

제1항 연구모형의 설계 40

제2항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41

제3항 연구가설의 설정 42

제2절 변수의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46

제1항 변수의 정의 46

제2항 설문지의 구성 47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9

제1항 자료수집 49

제2항 분석방법 49

제4장 실증분석 51

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51

제2절 측정척도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정 52

제1항 변수들에 대한 신뢰성 및 타당성에 대한 예비 실험 52

제2항 상대적 박탈감 55

제3항 직업정체성 56

제4항 고객지향성 57

제5항 정체성관리전략 58

제3절 상관관계 60

제4절 가설의 검증 62

제1항 가설 1(상대적 박탈감과 직업정체성) 62

제2항 가설 2(정체성관리전략의 조절효과) 65

제3항 가설 3(직업정체성과 고객지향성) 77

제5절 가설검증 요약 79

제5장 결론 81

제1절 연구결과에 대한 논의 81

제2절 시사점 86

제3절 연구한계 및 향후연구방향 89

참고문헌 91

설문지 101

ABSTRACT 109

〈표 3-1〉 설문지의 구성 48

〈표 3-2〉 조사 설계 49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52

〈표 4-2〉 예비실험을 통한 제거 문항 수 54

〈표 4-3〉 상대적 박탈감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5

〈표 4-4〉 직업정체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7

〈표 4-5〉 직업정체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8

〈표 4-6〉 정체성관리전략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분석 59

〈표 4-7〉 상관관계분석 61

〈표 4-8〉 가설 1-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검증 63

〈표 4-9〉 가설 1-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 부합)의 검증 64

〈표 4-10〉 가설 1-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검증 65

〈표 4-11〉 가설 2-1-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7

〈표 4-12〉 가설 2-1-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8

〈표 4-13〉 가설 2-1-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집단행동전략의 조절효과)검증 69

〈표 4-14〉 가설 2-2-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1

〈표 4-15〉 가설 2-2-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2

〈표 4-16〉 가설 2-2-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비교차원변경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3

〈표 4-17〉 가설 2-3-1(상대적 박탈감과 감정이입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5

〈표 4-18〉 가설 2-3-2(상대적 박탈감과 개인-직업부합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6

〈표 4-19〉 가설 2-3-3(상대적 박탈감과 일체감의 관계에서 상위범주화전략의 조절효과)검증 77

〈표 4-20〉 가설 3-1(직업정체성과 고객지원 즐거움)검증 78

〈표 4-21〉 가설 3-2(직업정체성과 고객지원 능력욕구)검증 79

〈표 4-22〉 가설검증결과 요약 80

〈그림 3-1〉 연구모형 4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