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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뷰티상품을 대상으로 한 TV홈쇼핑 채널특성과 이용동기가 소비자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임채이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호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2016.2
청구기호
TM 646.72 -16-40
형태사항
vii, 7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3178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호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예술디자인학과 뷰티미용전공, 2016.2. 지도교수: 전현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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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1

제2절 연구 목적 15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TV홈쇼핑 정의와 뷰티상품의 특성 및 유통실태 16

1. TV홈쇼핑의 정의 16

2. TV홈쇼핑 뷰티상품의 특성 19

3. TV홈쇼핑 뷰티상품의 국내유통실태 21

제2절 채널특성 23

1. 채널특성의 개념 및 관련연구 23

제3절 TV홈쇼핑 채널 이용동기 26

1. TV홈쇼핑 채널 이용동기의 정의 및 관련연구 26

제4절 소비자 만족도 28

1. 소비자 만족도 정의 및 관련연구 28

제5절 재구매 의도 31

1. 재구매 의도 정의 및 관련연구 31

제3장 연구방법 및 절차 33

제1절 연구가설 33

제2절 연구모형 34

제3절 연구대상 35

제4절 용어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1

1. 뷰티상품 41

2. 홈쇼핑 채널특성 41

3. TV홈쇼핑 이용동기 41

4. 소비자 만족도 42

5. 재구매 의도 42

6. 인구통계적 특성 42

7. 설문지의 구성 43

제5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5

제4장 결과 및 논의 46

제1절 TV 홈쇼핑의 채널특성이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46

1. 채널특성 차원 46

2. 재구매 의도 차원 48

3. TV홈쇼핑 채널특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49

제2절 TV홈쇼핑의 채널특성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1

1. 소비자 만족도 차원 51

2. TV홈쇼핑 채널특성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3

제3절 TV홈쇼핑 채널 이용동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55

1. 이용동기 차원 55

2. TV홈쇼핑 이용동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57

제4절 TV홈쇼핑의 이용동기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9

제5절 TV홈쇼핑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61

1. TV홈쇼핑 소비자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61

2. 전체 요인들 간 상관관계 63

제5장 결론 및 제언 64

제1절 결론 및 제언 64

참고문헌 67

부록_설문지 73

ABSTRACT 80

〈표 1〉 연구대상의 인구 통계적 특성 36

〈표 2〉 TV홈쇼핑 채널의 이용행태 38

〈표 3〉 TV홈쇼핑 뷰티상품 구매 실태 40

〈표 4〉 설문문항의 구성 44

〈표 5〉 채널특성 차원 47

〈표 6〉 재구매 의도 차원 48

〈표 7〉 TV홈쇼핑 채널특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49

〈표 8〉 소비자 만족도 차원 52

〈표 9〉 TV홈쇼핑의 채널특성이 소비자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3

〈표 10〉 TV홈쇼핑 이용동기 차원 56

〈표 11〉 TV홈쇼핑 이용동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57

〈표 12〉 TV홈쇼핑 이용동기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9

〈표 13〉 TV홈쇼핑 소비자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61

〈표 14〉 전체 요인들간의 상관행렬 63

[그림 1] 연구모형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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