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이 소비감정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운영형태에 따른 비교를 중심으로 = (A)study of effect of the selectional attributes of specialized coffee shop on the consumers emotion and degree of satisfaction : focused on comparison of operation types / 박제언 인기도
발행사항
강릉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2016.2
청구기호
TM 647.94068 -16-104
형태사항
ix, 8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1614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2016.2. 지도교수: 윤덕인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0

I. 서론 13

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3

1. 문제 제기 13

2. 연구의 목적 16

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17

1. 연구의 방법 17

2. 연구의 범위 17

II. 이론적 배경 20

제1절 커피전문점 20

1. 커피전문점의 개념 20

2. 커피전문점의 운영형태 21

3. 커피전문점의 선행연구 26

제2절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27

1. 선택속성의 개념 27

2.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의 선행연구 29

3. 커피전문점 선택속성과 소비감정의 관계 31

제3절 커피전문점의 소비감정 33

1. 소비감정의 개념 33

2. 소비감정의 선행연구 34

3. 커피전문점의 소비감정과 만족도의 관계 35

제4절 커피전문점의 만족도 37

1. 만족도의 개념 37

2. 만족도의 선행연구 38

3.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의 관계 39

III.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0

제1절 연구 설계 및 모형설정 40

1. 연구모형 40

2. 가설설정 41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3

1.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43

2. 커피전문점의 소비감정 43

3. 커피전문점의 만족도 44

제3절 설문의 구성과 연구대상 선정 45

1. 설문지 구성 45

2. 연구대상의 선정 및 자료수집 방법 46

IV. 실증분석 47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47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0

1.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50

2.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56

3. 상관관계 분석 60

제3절 연구의 가설 검증 62

V. 결론 71

제1절 연구의 요약 71

제2절 연구의 시사점 74

제3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과제 76

참고문헌 77

Abstract 86

설문지 90

〈표 2-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형태와 개념 22

〈표 2-2〉 브랜드별 점포수 및 매출액 현황 23

〈표 2-3〉 커피전문점의 선행연구 26

〈표 2-4〉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의 구성 30

〈표 2-5〉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소비감정의 관계 32

〈표 2-6〉 선행연구의 소비감정의 구성 34

〈표 2-7〉 소비감정과 만족도의 관계 36

〈표 2-8〉 만족의 네 가지 개념 37

〈표 2-9〉 선행연구의 만족도의 구성 38

〈표 2-10〉 선택속성과 만족도의 관계 39

〈표 3-1〉 설문지 구성 45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47

〈표 4-2〉 프랜차이즈의 선택속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2

〈표 4-3〉 프랜차이즈의 소비감정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4

〈표 4-4〉 프랜차이즈의 만족도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5

〈표 4-5〉 로스터리의 선택속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7

〈표 4-6〉 로스터리의 소비감정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8

〈표 4-7〉 로스터리의 만족도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59

〈표 4-8〉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60

〈표 4-9〉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61

〈표 4-10〉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소비감정에 미치는 영향 62

〈표 4-11〉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소비감정에 미치는 영향 62

〈표 4-12〉 선행연구의 커피전문점 유형별 선택속성의 중요도 비교 64

〈표 4-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6

〈표 4-14〉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6

〈표 4-15〉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소비감정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8

〈표 4-16〉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소비감정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8

〈표 4-17〉 연구가설 검증의 요약 70

〈그림 1-1〉 연구 흐름도 19

〈그림 2-1〉 프랜차이즈의 개념 21

〈그림 2-2〉 점포 선택과정 모델 28

〈그림 3-1〉 연구 모형 4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