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개인 가치가 메뉴선택속성 및 구매 행동간의 관계 : 디저트카페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 (The)study of an impact of dessert cafe menu quality, depending on the personal values, on the selection properties and the purchase behavior : focused on dessert cafe customers / 정기순 인기도
발행사항
강릉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2016.2
청구기호
TM 647.94068 -16-129
형태사항
viii, 8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1613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2016.2. 지도교수: 김동수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 개요 9

제1장 서론 12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2

1. 문제의 제기 12

2. 연구의 목적 15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7

1. 연구의 방법 17

2. 연구의 범위 17

3. 연구의 흐름도 19

제2장 이론적 배경 20

제1절 개인가치에 관한 이론적 고찰 20

1. 가치의 개념 20

2. 개인 가치의 측정 21

3. 개인가치에 대한 선행연구 21

제2절 디저트 카페 선택속성 23

1. 디저트 카페(Dessert cafe)의 개념 23

2. 카페의 역사 25

3. 디저트 카페에 대한 선행연구 26

4. 선택속성의 개념 28

5. 선택속성에 대한 선행연구 29

제3절 구매행동 31

1. 구매행동의 개념 31

2. 구매행동의 구성요소 31

3. 구매행동 선행연구 32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6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36

1. 연구 모형 36

2. 가설 설정 37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2

1. 개인가치 42

2. 디저트카페 메뉴 선택속성 43

3. 구매행동 43

제3절 설문지 구성과 연구 대상 선정 45

1. 설문지 구성 및 출처 45

2. 연구대상의 선정 및 자료 수집 범위 46

3. 통계 분석 방법 46

제4장 실증분석 및 가설검증 47

제1절 연구대상의 인구통계적 분석 47

제2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0

1. 타당성 검증 50

2. 신뢰성 검증 53

제3절 상관관계 분석 54

제4절 가설의 검증 55

1. 가설 H-1에 대한 검증 55

2. 가설 H-2에 대한 검증 60

3. 가설 H-3에 대한 검증 61

제5절 가설검증 결과의 요약 64

제5장 결론 66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66

1. 연구 결과의 요약 66

2. 연구결과의 시사점 67

제2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70

참고문헌 72

Abstract 82

설문지 85

〈표 1-1〉 강원지역 디저트 카페 메뉴 현황 24

〈표 2-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4

〈표 3-2〉 설문지 구성 45

〈표 4-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8

〈표 4-2〉 변수들의 요인분석 결과 52

〈표 4-3〉 측정도구의 신뢰도 검증 결과 53

〈표 4-4〉 변수간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54

〈표 4-5〉 개인가치와 카페 메뉴선택속성(맛) 간의 회귀분석 결과 56

〈표 4-6〉 개인가치와 카페 메뉴선택속성(가격) 간의 회귀분석 결과 57

〈표 4-7〉 개인가치와 메뉴선택속성(다양성) 간의 회귀분석 결과 59

〈표 4-8〉 개인가치와 구매행동 간의 회귀분석 결과 61

〈표 4-9〉 메뉴선택속성과 구매행동 간의 회귀분석 결과 62

〈표 4-10〉 연구가설 검증의 요약 64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9

(그림 3-1) 본 연구의 모형 3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