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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4
제1절 연구의 배경 14
제2절 연구의 의의 18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0
제4절 연구의 구성 21
제2장 이론적 배경 23
제1절 중국인의 관광 23
1. 중국인 관광객의 정의 23
2. 중국인의 해외 관광 25
3. 중국인의 서울 관광 31
4. 중국인의 서울 관광에 대한 영향 요소 33
제2절 SNS 및 SNS콘텐츠 34
제3절 도시관광 36
1. 도시 관광의 기원과 정의 36
2. 도시 관광의 형태 40
제4절 방문의도 41
제3장 연구 설계 43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43
1. 연구 모형 43
2. 연구 가설 51
3. 서울시 웨이보 콘텐츠 분류 52
제2절 조사 설계 및 분석방법 54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4
2. 설문지의 구성 59
3.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기간 61
4. 분석 방법 61
제4장 실증 분석 63
제1절 응답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64
제2절 응답자의 웨이보 이용실태 특성 66
1. 웨이보 이용실태 66
2. 서울시 웨이보 팔로우 목적 69
3. 서울시 웨이보 콘텐츠 열심히 읽는 정도 71
제3절 측정변수의 신뢰도 검증 72
제4절 측정모형의 분석 73
1. 집중타당성(Convergent Validity) 분석 74
2. 판별타당성(Discriminant Validity) 76
제5절 구조모형의 분석 78
제6절 연구가설 검증 81
제5장 결론 88
제1절 연구의 요약 88
제2절 시사점 및 한계점 91
1. 연구의 시사점 91
2. 연구의 한계점 93
참고문헌 95
부록 106
부록 1. 설문지 106
附錄 2. 調査問卷 112
Abstract 118
論文摘要 122
〈표 1〉 서울시 웨이보 SNS콘텐츠 분류 53
〈표 2〉 SNS콘텐츠의 "3I속성" 측정 항목 56
〈표 3〉 만족도 측정 항목 57
〈표 4〉 방문의도 측정 항목 58
〈표 5〉 경제수준 측정 항목 59
〈표 6〉 설문의 구성 및 척도 60
〈표 7〉 인구 통계적 특성 64
〈표 8〉 웨이보 이용실태 67
〈표 9〉 서울시 Weibo를 팔로우하는 목적 70
〈표 10〉 서울시 Weibo의 콘텐츠를 열심히 읽는 정도 72
〈표 11〉 연구 주요변수에 대한 신뢰도 통계량 73
〈표 12〉 집중타당성 분석 결과 75
〈표 13〉 상관계수와 AVE 제곱근 77
〈표 14〉 SPSS를 통해 다중공선성 진단 결과 78
〈표 15〉 구조 모형의 적합도 지수 평가 기준 79
〈표 16〉 구조모형의 적합성 분석 결과 81
〈표 17〉 가설1~가설3 검증 결과 83
〈표 18〉 연구 가설 실증 분석 결과 87
〈그림 1〉 전 세계 각 나라의 해외여행자 수 증가 추이 26
〈그림 2〉 중국 해외여행자 수 증가 추이 28
〈그림 3〉 중국과 수교 국가 수와 ADS를 실시하는 국가 수 29
〈그림 4〉 2014년 중국인 해외여행 목적지 30
〈그림 5〉 중국 관광객 쇼핑 세금 환급 총액 31
〈그림 6〉 연구의 분석 모형 50
〈그림 7〉 가설1~가설3 경로 분석 결과 모형 82
〈그림 8〉 경제수준 높은 그룹에 대한 분석 도형 84
〈그림 9〉 경제수준 낮은 그룹에 대한 분석 도형 8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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