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교육서비스품질이 교육만족도와 자기효능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조리교육기관을 중심으로 = Impact of education service quality on education satisfaction, self-efficacy, and loyalty-with emphasis on cooking education institution / 배순오 인기도
발행사항
홍성군 :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2015.2
청구기호
TM 647.95068 -15-32
형태사항
vi, 7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53537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호텔외식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전공, 2015.2. 지도교수: 조춘봉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2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2

1.1. 문제제기 12

1.2. 연구목적 14

2. 연구방법 및 범위 15

2.1. 연구방법 15

2.2. 연구범위 16

II. 이론적 배경 18

1. 조리교육기관에 대한 이론적 고찰 18

1.1. 학원교육의 개념 18

1.2. 조리교육 및 조리교육기관의 개념 22

2.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한 이론적 고찰 25

2.1. 서비스의 정의 25

2.2. 교육서비스품질의 정의 27

3. 교육만족에 대한 이론적 고찰 32

3.1. 교육만족에 대한 개념 및 정의 32

3.2. 교육만족의 요소 32

4. 자기효능감에 대한 이론적 고찰 34

4.1. 자기효능감(self-efficay)의 개념 및 정의 34

4.2. 자기효능감의 근원 35

4.3. 자기효능감의 구성요소 36

4.4. 자기효능감의 영향 37

4.5. 자기효능감의 선행연구 38

5. 충성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 39

5.1. 충성도(Loyalty)의 개념 39

5.2. 구전의도 40

III.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1

1. 연구모형과 변수정의 41

1.1. 연구모형 41

1.2. 모형변수의 정의 42

2. 연구가설 및 측정도구 44

2.1. 연구가설 44

2.2. 설문지의 구성과 측정도구 45

IV. 실증분석 47

1. 설문지 문항의 신뢰도 및 타당도 분석 47

1.1. 신뢰도 분석 47

1.2. 요인분석 48

2. 조사 방법과 자료의 특성 52

2.1. 조사 방법 52

2.2. 자료의 특성 53

3. 연구가설의 검증 63

3.1. 회귀분석에 의한 연구가설의 검정 63

3.2. 변수들간의 상관관계 분석 69

4. 실증분석결과 요약 70

V. 결론 72

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72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75

참고문헌 76

부록 : 설문지 81

ABSTRACT 87

〈표 II-1〉 학교교과 교습학원의 교습과정 19

〈표 II-2〉 평생교육직업학원의 교습과정 20

〈표 II-3〉 연도 별 학원수와 수강자, 강사 및 직원 수, 월 최저/최고수강료 비교 21

〈표 II-4〉 연구자에 따른 조리교육의 목적 23

〈표 II-5〉 교육서비스품질 요소 28

〈표 II-6〉 고객만족의 개념 33

〈표 II-7〉 자기효능감의 영향에 대한 연구 38

〈표 III-1〉 예비설문지의 문항수 45

〈표 III-2〉 본 설문지의 구성과 문항 46

〈표 IV-1〉 설문지 문항간의 신뢰도 분석 47

〈표 IV-2〉 요인분석에 대한 설명력 48

〈표 IV-3〉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49

〈표 IV-4〉 교육 만족도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50

〈표 IV-5〉 자기효능감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50

〈표 IV-6〉 충성도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51

〈표 IV-7〉 조사대상 응답자의 사회·인구통계학적 특성-I 55

〈표 IV-8〉 조사대상 응답자의 사회·인구통계학적 특성-II 56

〈표 IV-9〉 교육서비스품질에 대한 인식도 분석 57

〈표 IV-10〉 교육만족도에 대한 인식도 분석 58

〈표 IV-11〉 자기효능감에 대한 인식도 분석 59

〈표 IV-12〉 충성도에 대한 인식도 분석 60

〈표 IV-13〉 교육기간과 학원정보의 교차분석 61

〈표 IV-14〉 교육기간과 학원정보의 교차분석 61

〈표 IV-15〉 연령과 이용목적의 교차분석 62

〈표 IV-16〉 교육서비스품질과 교육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3

〈표 IV-17〉 교육서비스품질과 자기효능감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4

〈표 IV-18〉 교육서비스품질과 충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5

〈표 IV-19〉 교육만족도와 자기효능감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5

〈표 IV-20〉 자기효능감과 교육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6

〈표 IV-21〉 교육만족도와 충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7

〈표 IV-22〉 충성도와 교육만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7

〈표 IV-23〉 자기효능감과 충성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8

〈표 IV-24〉 충성도와 자기효능감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8

〈표 IV-25〉 교육만족도, 자기효능감, 충성도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결과 69

〈표 IV-26〉 회귀분석에 의한 가설검정 결과요약 71

〈그림 I-1〉 연구의 흐름도 17

〈그림 II-1〉 인지된 서비스품질모형 27

〈그림 II-2〉 교육서비스품질관련 연구모형사례 29

〈그림 II-3〉 교육서비스품질관련 연구모형사례 29

〈그림 II-4〉 교육서비스품질관련 연구모형사례 30

〈그림 II-5〉 교육서비스품질관련 연구모형사례 30

〈그림 II-6〉 교육서비스품질관련 연구모형사례 31

〈그림 II-7〉 자기효능감의 근원 35

〈그림 II-8〉 고객행동 40

〈그림 III-1〉 연구모형 4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