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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I. 서론 9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9
1) 문제의 제기 9
2) 연구의 목적 11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1) 연구의 범위 12
2) 연구의 방법 15
II. 이론적 배경 16
1. 베이커리 16
1) 베이커리의 개념 16
2) 베이커리의 분류 17
3) 국내 베이커리 변천과정 19
4) 국내 베이커리 현황 21
2. 개인가치 22
1) 가치의 개념 22
2) 소비가치의 개념 26
3) 개인가치의 개념 및 측정도구 27
4) 개인가치에 대한 선행연구 29
3. 베이커리 소비성향 32
1) 소비성향의 개념 32
2) 소비성향의 선행연구 33
3) 베이커리 소비성향의 개념 35
4) 베이커리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연구 36
4. 베이커리 선택속성 37
1) 베이커리 선택속성의 개념 37
2) 베이커리 선택속성에 대한 선행연구 38
5. 만족도 40
1) 만족도의 개념 40
2) 만족도에 대한 선행연구 41
III. 연구방법 43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3
1) 연구모형의 설계 43
2) 가설설정 44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48
4) 설문지 구성 51
2. 실증 조사의 설계 52
1) 표본의 선정 및 자료의 수집 52
2) 분석방법 53
IV. 실증 분석의 결과 54
1. 표본의 기초통계분석 54
2. 기술통계 및 신뢰성 분석 57
3. 타당성 분석 60
1) 탐색적 요인분석 60
2) 확인적 요인분석 63
3) 베이커리 이용행태에 대한 교차분석 67
4)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69
5) 상관관계분석 70
4. 구조방정식 모델 분석 71
1) 모형적합도 검증 71
2) 가설의 채택여부 73
V. 결론 76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76
1) 연구결과의 요약 76
2) 연구의 시사점 81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82
참고문헌 84
Abstract 91
부록 96
〈표 II-1〉 베이커리의 분류 18
〈표 II-2〉 국내 베이커리 변천과정 20
〈표 II-3〉 연도별 국내 베이커리 시장변화 21
〈표 II-4〉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시장점유율 22
〈표 II-5〉 소비가치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4
〈표 II-6〉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연구 34
〈표 II-7〉 베이커리 선택요인 39
〈표 III-8〉 개인가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49
〈표 III-9〉 설문지 구성 51
〈표 IV-10〉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5
〈표 IV-11〉 일반적 소비형태 56
〈표 IV-12〉 연속형 변수들의 기술통계분석 58
〈표 IV-13〉 탐색적 요인분석 61
〈표 IV-14〉 확인적 요인분석 65
〈표 IV-15〉 연령에 따른 베이커리 이용행태에 대한 교차분석 68
〈표 IV-16〉 교육수준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69
〈표 IV-17〉 직업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70
〈표 IV-18〉 측정 변수 간의 상관관계분석 71
〈표 IV-19〉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72
〈그림 I-1〉 연구의 흐름도 14
〈그림 II-2〉 Gutman의 Means-End Chain모델 25
〈그림 II-3〉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 연구의 발전단계 29
〈그림 II-4〉 Cretu & Brodie(2007)의 연구모형 30
〈그림 III-5〉 연구모형 43
〈그림 IV-6〉 모형 유의성 요약도 7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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