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개인가치에 따른 베이커리 소비성향이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 우이식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4.8
청구기호
TD 647.94068 -14-258
형태사항
v, 9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469065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경성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2014.8. 지도교수: 이종호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9

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9

1) 문제의 제기 9

2) 연구의 목적 11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1) 연구의 범위 12

2) 연구의 방법 15

II. 이론적 배경 16

1. 베이커리 16

1) 베이커리의 개념 16

2) 베이커리의 분류 17

3) 국내 베이커리 변천과정 19

4) 국내 베이커리 현황 21

2. 개인가치 22

1) 가치의 개념 22

2) 소비가치의 개념 26

3) 개인가치의 개념 및 측정도구 27

4) 개인가치에 대한 선행연구 29

3. 베이커리 소비성향 32

1) 소비성향의 개념 32

2) 소비성향의 선행연구 33

3) 베이커리 소비성향의 개념 35

4) 베이커리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연구 36

4. 베이커리 선택속성 37

1) 베이커리 선택속성의 개념 37

2) 베이커리 선택속성에 대한 선행연구 38

5. 만족도 40

1) 만족도의 개념 40

2) 만족도에 대한 선행연구 41

III. 연구방법 43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3

1) 연구모형의 설계 43

2) 가설설정 44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48

4) 설문지 구성 51

2. 실증 조사의 설계 52

1) 표본의 선정 및 자료의 수집 52

2) 분석방법 53

IV. 실증 분석의 결과 54

1. 표본의 기초통계분석 54

2. 기술통계 및 신뢰성 분석 57

3. 타당성 분석 60

1) 탐색적 요인분석 60

2) 확인적 요인분석 63

3) 베이커리 이용행태에 대한 교차분석 67

4)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69

5) 상관관계분석 70

4. 구조방정식 모델 분석 71

1) 모형적합도 검증 71

2) 가설의 채택여부 73

V. 결론 76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76

1) 연구결과의 요약 76

2) 연구의 시사점 81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82

참고문헌 84

Abstract 91

부록 96

〈표 II-1〉 베이커리의 분류 18

〈표 II-2〉 국내 베이커리 변천과정 20

〈표 II-3〉 연도별 국내 베이커리 시장변화 21

〈표 II-4〉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의 시장점유율 22

〈표 II-5〉 소비가치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4

〈표 II-6〉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연구 34

〈표 II-7〉 베이커리 선택요인 39

〈표 III-8〉 개인가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49

〈표 III-9〉 설문지 구성 51

〈표 IV-10〉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5

〈표 IV-11〉 일반적 소비형태 56

〈표 IV-12〉 연속형 변수들의 기술통계분석 58

〈표 IV-13〉 탐색적 요인분석 61

〈표 IV-14〉 확인적 요인분석 65

〈표 IV-15〉 연령에 따른 베이커리 이용행태에 대한 교차분석 68

〈표 IV-16〉 교육수준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69

〈표 IV-17〉 직업과 요인간의 분산분석 70

〈표 IV-18〉 측정 변수 간의 상관관계분석 71

〈표 IV-19〉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72

〈그림 I-1〉 연구의 흐름도 14

〈그림 II-2〉 Gutman의 Means-End Chain모델 25

〈그림 II-3〉 가치와 라이프 스타일 연구의 발전단계 29

〈그림 II-4〉 Cretu & Brodie(2007)의 연구모형 30

〈그림 III-5〉 연구모형 43

〈그림 IV-6〉 모형 유의성 요약도 7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