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논문요약
목차
I. 서론 10
1. 연구배경 및 목적 10
2. 연구방법 및 범위 11
II. 하이얼 기업현황 13
1. 중국 가전산업의 동향 13
2. 하이얼 기본현황 16
가. 수익능력 18
나. 지급능력 19
다. 운영효율 20
라. 수익성장 21
III. 하이얼 기업의 인사·조직관리 전략 22
1. 채용관리 23
2. 승진관리 25
3. 인사고과 26
4. 교육훈련 27
가. 가치관 교육 28
나. 신입사원 교육 28
다. 실전기능의 교육훈련 28
라. 개인 경력개발교육 29
5. 임금관리 29
가. 단일 임금체계 단계 29
나. 다양한 임금체계의 공조 단계 30
다. 임금제도의 실시규칙 30
6. 복지후생관리 31
IV. 하이얼 기업의 마케팅전략 33
1. 혁신제품 및 브랜드전략 33
2. 가격 및 촉진전략 34
3. 유통 및 포지셔닝전략 35
4. 미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37
V. 하이얼 그룹의 성장전략 39
1. 브랜드 개발 전략기(1984~1991년) 39
가. 쇠망치 사건 40
나. 독일 기업 리페르와의 합작 42
다. 첫째도 품질, 둘째도 품질, 셋째도 품질 43
2. 국내시장에서의 다각화 전략기 (1992~1998년) 44
가. 기절한 물고기 소생시키기 45
나. 〈문화〉 기업 확장의 수단 48
3. 수출 및 FDI 전략기 (1999~2005년) 52
4. 글로벌 브랜드 전략기 (2006년~) 53
VI. 하이얼의 글로벌화 전략 54
1. 글로벌화 전략 54
2. 선난후이 전략 59
3. 자체 브랜드전략 61
4. 철저한 현지화전략 61
5. M&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글로벌전략 62
6. CEO 장루이민의 글로벌화 의지 63
VII. 맺음말 65
참고문헌 67
Abstract 70
〈표 1〉 하이얼 그룹의 임금제도 실시규칙 31
〈표 2〉 다각화 & 다원화 단계의 주요 내용 45
〈표 3〉 2011년 글로벌 500대 기업(전자전기)과 하이얼의 비교 57
〈표 4〉 하이얼 글로벌전략의 시기별 전개과정 59
〈그림 1〉 하이얼 순자산수익률, 매출총이익률 및 자산 수익률 18
〈그림 2〉 하이얼 순이익 19
〈그림 3〉 하이얼의 당좌비율 및 유동비율 19
〈그림 4〉 하이얼의 자산 부채비율 및 현금흐름 부채비율 20
〈그림 5〉 총자산회전율 및 재고품회전율과 매출채권회전비율 20
〈그림 6〉 하이얼의 영업이익률 및 매출증가율과 총자산증가율 21
〈그림 7〉 하이얼 그룹의 경사면 관리핵심 22
〈그림 8〉 하이얼 그룹 중상층 관리자 연령비율 23
〈그림 9〉 하이얼 그룹의 채용절차 24
〈그림 10〉 하이얼의 경영판매조직 구조도 35
〈그림 11〉 하이얼의 목표 Positioning 37
〈그림 12〉 하이얼의 성장단계 39
〈그림 13〉 브랜드 개발 전략단계의 주요내용 4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