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국 하이얼 기업의 전략경영에 대한 연구 / 송평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동명대학교 대학원, 2012.8
청구기호
TM 658 -12-875
형태사항
v, 6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26551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동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2012.8. 지도교수: 김도근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논문요약

목차

I. 서론 10

1. 연구배경 및 목적 10

2. 연구방법 및 범위 11

II. 하이얼 기업현황 13

1. 중국 가전산업의 동향 13

2. 하이얼 기본현황 16

가. 수익능력 18

나. 지급능력 19

다. 운영효율 20

라. 수익성장 21

III. 하이얼 기업의 인사·조직관리 전략 22

1. 채용관리 23

2. 승진관리 25

3. 인사고과 26

4. 교육훈련 27

가. 가치관 교육 28

나. 신입사원 교육 28

다. 실전기능의 교육훈련 28

라. 개인 경력개발교육 29

5. 임금관리 29

가. 단일 임금체계 단계 29

나. 다양한 임금체계의 공조 단계 30

다. 임금제도의 실시규칙 30

6. 복지후생관리 31

IV. 하이얼 기업의 마케팅전략 33

1. 혁신제품 및 브랜드전략 33

2. 가격 및 촉진전략 34

3. 유통 및 포지셔닝전략 35

4. 미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37

V. 하이얼 그룹의 성장전략 39

1. 브랜드 개발 전략기(1984~1991년) 39

가. 쇠망치 사건 40

나. 독일 기업 리페르와의 합작 42

다. 첫째도 품질, 둘째도 품질, 셋째도 품질 43

2. 국내시장에서의 다각화 전략기 (1992~1998년) 44

가. 기절한 물고기 소생시키기 45

나. 〈문화〉 기업 확장의 수단 48

3. 수출 및 FDI 전략기 (1999~2005년) 52

4. 글로벌 브랜드 전략기 (2006년~) 53

VI. 하이얼의 글로벌화 전략 54

1. 글로벌화 전략 54

2. 선난후이 전략 59

3. 자체 브랜드전략 61

4. 철저한 현지화전략 61

5. M&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글로벌전략 62

6. CEO 장루이민의 글로벌화 의지 63

VII. 맺음말 65

참고문헌 67

Abstract 70

〈표 1〉 하이얼 그룹의 임금제도 실시규칙 31

〈표 2〉 다각화 & 다원화 단계의 주요 내용 45

〈표 3〉 2011년 글로벌 500대 기업(전자전기)과 하이얼의 비교 57

〈표 4〉 하이얼 글로벌전략의 시기별 전개과정 59

〈그림 1〉 하이얼 순자산수익률, 매출총이익률 및 자산 수익률 18

〈그림 2〉 하이얼 순이익 19

〈그림 3〉 하이얼의 당좌비율 및 유동비율 19

〈그림 4〉 하이얼의 자산 부채비율 및 현금흐름 부채비율 20

〈그림 5〉 총자산회전율 및 재고품회전율과 매출채권회전비율 20

〈그림 6〉 하이얼의 영업이익률 및 매출증가율과 총자산증가율 21

〈그림 7〉 하이얼 그룹의 경사면 관리핵심 22

〈그림 8〉 하이얼 그룹 중상층 관리자 연령비율 23

〈그림 9〉 하이얼 그룹의 채용절차 24

〈그림 10〉 하이얼의 경영판매조직 구조도 35

〈그림 11〉 하이얼의 목표 Positioning 37

〈그림 12〉 하이얼의 성장단계 39

〈그림 13〉 브랜드 개발 전략단계의 주요내용 4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