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I. 서론 8
II. 이론적 배경 11
1. 그림책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11
2. 그림책과 스토리텔링의 통합적 효과 17
3. 스토리텔링을 위한 그림책 선정 20
1) 동화책의 일반적인 선정기준 20
2) 그림책의 선정 기준 21
3) 모리스 센닥 작품선정 이유 23
III. 모리스 센닥 그림책의 이해와 분석 25
1. 『깊은 밤 부엌에서』 : 부엌과 아동의 자아형성 25
2. 『괴물들이 사는 나라』 : 분노의 표출과 해소 31
3. 『창 밖 저 멀리』 : 가족에 대한 애정과 사랑 38
IV. 그림책이 활용된 통합적 스토리텔링 수업모델 45
1. 수업모델 개요 45
1) 1단계: 그림책 읽기 전 단계 & 스토리텔링시범단계 47
2) 2단계: 아동들의 낭독연습 단계 48
3) 3단계: 아동들의 스토리텔링 연습 및 실습단계 49
2. 4학년: 『깊은 밤 부엌에서』수업모델 51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51
2) 차시별 수업과정 52
3. 5학년: 『괴물들이 사는 나라』수업모델 64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64
2) 차시별 수업과정 66
4. 6학년: 『창 밖 저 멀리』수업모델 81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81
2) 차시별 수업과정 82
IV. 결론 및 제언 96
인용문헌 99
Abstract 102
부록 104
1) 『깊은 밤 부엌에서』 영문 텍스트 104
2) 『깊은 밤 부엌에서』 번역 106
3) 『괴물들이 사는 나라』 영문 텍스트 107
4) 『괴물들이 사는 나라』 번역 109
5) 『창 밖 저 멀리』 영문 텍스트 110
6) 『창 밖 저 멀리』번역 112
〈그림 1〉 『깊은 밤 부엌에서』(p.12 & 14) 27
〈그림 2〉 깊은 밤 부엌에서 (p.21 & 22) 28
〈그림 3〉 깊은 밤 부엌에서 (p.23 & 24) 29
〈그림 4〉 깊은 밤 부엌에서 (p.1& 2) 30
〈그림 5〉 괴물들이 사는 나라 (p.6,8,10& 12) 33
〈그림 6〉 괴물들이 사는 나라 (p.23,24,25 & 26) 35
〈그림 7〉 괴물들이 사는 나라 (p.19 & 20) 37
〈그림 8〉 창 밖 저 멀리 (p.3 & 4) 39
〈그림 9〉 창 밖 저 멀리 (p.7,8,9 & 10) 40
〈그림 10〉 창 밖 저 멀리 (p.26 & 27) 42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