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I. 서론 8
II. 이론적 배경 11
1. 그림책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11
2. 그림책과 스토리텔링의 통합적 효과 17
3. 스토리텔링을 위한 그림책 선정 20
1) 동화책의 일반적인 선정기준 20
2) 그림책의 선정 기준 21
3) 모리스 센닥 작품선정 이유 23
III. 모리스 센닥 그림책의 이해와 분석 25
1. 『깊은 밤 부엌에서』 : 부엌과 아동의 자아형성 25
2. 『괴물들이 사는 나라』 : 분노의 표출과 해소 31
3. 『창 밖 저 멀리』 : 가족에 대한 애정과 사랑 38
IV. 그림책이 활용된 통합적 스토리텔링 수업모델 45
1. 수업모델 개요 45
1) 1단계: 그림책 읽기 전 단계 & 스토리텔링시범단계 47
2) 2단계: 아동들의 낭독연습 단계 48
3) 3단계: 아동들의 스토리텔링 연습 및 실습단계 49
2. 4학년: 『깊은 밤 부엌에서』수업모델 51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51
2) 차시별 수업과정 52
3. 5학년: 『괴물들이 사는 나라』수업모델 64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64
2) 차시별 수업과정 66
4. 6학년: 『창 밖 저 멀리』수업모델 81
1) 수업 대상 및 수업기간 선정 81
2) 차시별 수업과정 82
IV. 결론 및 제언 96
인용문헌 99
Abstract 102
부록 104
1) 『깊은 밤 부엌에서』 영문 텍스트 104
2) 『깊은 밤 부엌에서』 번역 106
3) 『괴물들이 사는 나라』 영문 텍스트 107
4) 『괴물들이 사는 나라』 번역 109
5) 『창 밖 저 멀리』 영문 텍스트 110
6) 『창 밖 저 멀리』번역 112
〈표 1〉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스토리텔링 아동영어교육 모델 47
〈표 2〉 『깊은 밤 부엌에서』차시별 수업과정 52
〈표 3〉 『깊은 밤 부엌에서』주요 단어 53
〈표 4〉 『깊은 밤 부엌에서』그림책 분량 나누기 55
〈표 5〉 『깊은 밤 부엌에서』지도상의 유의점 58
〈표 6〉 『깊은 밤 부엌에서』챈트 장면 62
〈표 7〉 『괴물들이 사는 나라』차시별 수업과정 66
〈표 8〉 『괴물들이 사는 나라』주요 단어 67
〈표 9〉 『괴물들이 사는 나라』그림책 분량 나누기 69
〈표 10〉 『괴물들이 사는 나라』지도상의 유의점 73
〈표 11〉 『괴물들이 사는 나라』챈트 장면 78
〈표 12〉 『창 밖 저 멀리』차시별 수업과정 82
〈표 13〉 『창 밖 저 멀리』주요 단어 83
〈표 14〉 『창 밖 저 멀리』그림책 분량 나누기 85
〈표 15〉 『창 밖 저 멀리』지도상의 유의점 89
〈표 16〉 『창 밖 저 멀리』챈트 장면 93
〈그림 1〉 『깊은 밤 부엌에서』(p.12 & 14) 27
〈그림 2〉 깊은 밤 부엌에서 (p.21 & 22) 28
〈그림 3〉 깊은 밤 부엌에서 (p.23 & 24) 29
〈그림 4〉 깊은 밤 부엌에서 (p.1& 2) 30
〈그림 5〉 괴물들이 사는 나라 (p.6,8,10& 12) 33
〈그림 6〉 괴물들이 사는 나라 (p.23,24,25 & 26) 35
〈그림 7〉 괴물들이 사는 나라 (p.19 & 20) 37
〈그림 8〉 창 밖 저 멀리 (p.3 & 4) 39
〈그림 9〉 창 밖 저 멀리 (p.7,8,9 & 10) 40
〈그림 10〉 창 밖 저 멀리 (p.26 & 27) 4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