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7
I. 서론 9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B. 연구가설 12
II. 이론적 배경 13
A. 진로상담 13
B. 학교폭력 16
C.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과 학교폭력의 관련성 26
III. 연구방법 30
A. 연구대상 30
B. 연구절차 31
C. 측정도구 33
D. 분석방법 35
IV. 연구 결과 및 해석 36
A. 집단 간 사전 측정치의 차이 36
B. 사전 사후, 집단 간 학교폭력태도에 대한 차이검증 36
C. 사전 사후, 집단 간 공격성에 대한 차이검증 37
D. 사전 사후, 집단 간 자아 존중감에 대한 차이검증 38
E. 사전 사후, 집단 간 학교적응에 대한 차이검증 39
F. 사전 사후, 집단 간 학교폭력척도에 대한 차이검증 40
V. 결론 및 논의 42
A. 요약 및 결론 42
B. 제한점과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45
참고문헌 47
부록 6
부록 1. 학교폭력 태도 52
부록 2. 공격성 53
부록 3. 학교생활적응 54
부록 4. 학교폭력 척도 55
부록 5. 후기 56
부록 6. 100가지 소원쓰기 58
Abstract 59
〈표 1〉 16회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32
〈표 2〉 집단 별 사전, 사후 학교폭력태도 점수와 변화량의 평균 및 표준편차 37
〈표 3〉 집단 별 사전, 사후 공격성 점수와 변화량의 평균 및 표준편차 38
〈표 4〉 집단 별 사전, 사후 자아존중감 점수와 변화량의 평균 및 표준편차 39
〈표 5〉 집단 별 사전, 사후 학교적응점수의 평균 및 표준편차 40
〈표 6〉 집단 별 사전, 사후 학교폭력척도 점수와 변화량의 평균 및 표준편차 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