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SUMMARY 6
I. 서론 8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1.2. 선행연구 10
1.3. 연구 방법 및 연구의 제한점 13
II. 이론적 배경 14
2.1. 통합 영어교육 14
2.1.1. 통합 교육의 의미 및 필요성 14
2.1.2. 영어과의 통합 교육의 의미 16
2.1.3. 영어과의 통합 교육의 필요성 17
2.1.4. 통합 영어 교수 유형 18
2.2.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Instruction) 19
2.2.1. 내용 중심 교수의 정의 19
2.2.2. 내용 중심 교수법의 필요성 20
2.2.3. 내용 중심 교수의 유형 22
2.2.4. 내용 중심 교수를 위한 전략 25
III. 수업의 실제 29
3.1. 대상 및 내용 선정 29
3.2. 통합 활동 학습 지도안 32
3.3.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63
3.3.1. 사전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63
3.3.2. 사후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68
3.4. 내용 중심 통합 수업의 한계 및 보완점 74
IV. 결론 및 제언 75
참고문헌 77
부록 81
〈부록 1〉 학습지도안 듣기, 읽기자료 81
〈부록 2〉 사전 설문조사 문항 84
〈부록 3〉 사후 설문조사 문항 86
〈표 1〉 초등학교에서의 내용 중심 통합 영어 교육 10
〈표 2〉 내용과 언어를 통합한 정도에 따른 연속체 22
〈표 3〉 지학사 3학년 영어 교과서 내용 30
〈표 4〉 두산 (김) 3학년 영어 교과서 내용 30
〈표 5〉 디딤돌 3학년 영어 교과서 내용 31
〈표 6〉 영어 과목에 대한 흥미도 63
〈표 7〉 학교에서의 영어 학습 형태 65
〈표 8〉 내용 중심 통합 학습에 대한 기대 66
〈표 9〉 정의적 영역 67
〈표 10〉 내용 중심 통합 학습에 대한 흥미도 및 정의적 영역 68
〈표 11〉 내용 통합 학습의 효과 7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