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목적 10
Ⅱ. 이론적 배경 11
1. 분리불안 11
1) 분리불안의 개념 11
2) 분리불안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13
2. PPAT 15
1) PPAT의 개발배경 15
2) PPAT의 실시사항 16
3) PPAT의 진단기준 17
Ⅲ/Ⅱ. 연구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측정도구 24
1) 분리불안 척도 24
2) PPAT(Person Picking an Apple from a Tree) 24
3. 연구절차 27
4. 자료분석 28
Ⅳ. 연구 결과 29
1. 성별과 학년에 따른 불안정도의 차이 29
2. 성별과 학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0
1) 성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0
2) 학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7
3. 분리불안 정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42
Ⅴ. 논의 및 결론 48
참고문헌 53
Abstract 57
부록목차 59
부록 1. 아동의 분리불안에 대한 척도 질문지 60
부록 2. PPAT의 실시사항. 62
부록 3. FEATS(Formal Elements Art Therapy Scale) 63
부록 4. FEATS(Formal Elements Art Therapy Scale) : 그림의 형식적인 구성요소 평가 기준표 64
부록 5. 내용척도 (The Content Scale) : 그림의 내용적인 구성요소 평가 작성표 69
표 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N=545) 23
표 2. 형식적인 구성요소 26
표 3. 내용적인 구성요소 26
표 4. 성별, 학년에 따른 분리불안의 차이 (N=545) 29
표 5. 성별에 따른 PPAT의 형식적 요소의 차이 (N=545) 31
표 6. 성별에 따른 PPAT의 내용적 요소의 차이 (N=545) 34
표 7. 학년에 따른 PPAT의 형식적 요소의 차이 (N=545) 37
표 8. 학년에 따른 PPAT의 내용적 요소의 차이 (N=545) 40
표 9. 분리불안에 따른 PPAT 형식적 요소의 차이 (N=200) 43
표 10. 분리불안에 따른 PPAT 내용적 요소의 차이 (N=200) 4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