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초등학생의 분리불안과 PPAT 반응특성 / 노혜원 인기도
발행사항
경산 :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2007.8
청구기호
TM 615.85156 ㄴ288ㅊ
형태사항
iii, 6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7746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영남대학교 환경보건대학원, 미술치료, 2007.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목차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목적 10

Ⅱ. 이론적 배경 11

1. 분리불안 11

1) 분리불안의 개념 11

2) 분리불안이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13

2. PPAT 15

1) PPAT의 개발배경 15

2) PPAT의 실시사항 16

3) PPAT의 진단기준 17

Ⅲ/Ⅱ. 연구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측정도구 24

1) 분리불안 척도 24

2) PPAT(Person Picking an Apple from a Tree) 24

3. 연구절차 27

4. 자료분석 28

Ⅳ. 연구 결과 29

1. 성별과 학년에 따른 불안정도의 차이 29

2. 성별과 학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0

1) 성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0

2) 학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37

3. 분리불안 정도에 따른 PPAT의 반응특성의 차이 42

Ⅴ. 논의 및 결론 48

참고문헌 53

Abstract 57

부록목차 59

부록 1. 아동의 분리불안에 대한 척도 질문지 60

부록 2. PPAT의 실시사항. 62

부록 3. FEATS(Formal Elements Art Therapy Scale) 63

부록 4. FEATS(Formal Elements Art Therapy Scale) : 그림의 형식적인 구성요소 평가 기준표 64

부록 5. 내용척도 (The Content Scale) : 그림의 내용적인 구성요소 평가 작성표 69

표 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N=545) 23

표 2. 형식적인 구성요소 26

표 3. 내용적인 구성요소 26

표 4. 성별, 학년에 따른 분리불안의 차이 (N=545) 29

표 5. 성별에 따른 PPAT의 형식적 요소의 차이 (N=545) 31

표 6. 성별에 따른 PPAT의 내용적 요소의 차이 (N=545) 34

표 7. 학년에 따른 PPAT의 형식적 요소의 차이 (N=545) 37

표 8. 학년에 따른 PPAT의 내용적 요소의 차이 (N=545) 40

표 9. 분리불안에 따른 PPAT 형식적 요소의 차이 (N=200) 43

표 10. 분리불안에 따른 PPAT 내용적 요소의 차이 (N=200) 4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