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온라인과 오프라인 뮤지컬 광고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연구 : 온라인 베너와 오프라인 포스터를 중심으로 / 김수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741.674 ㄱ721ㅇ
형태사항
x, 8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3328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정보디자인, 2007.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1

1. 서론 1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3

2. 이론적 배경 15

2.1. IMC와 온·오프라인 광고 15

2.1.1. IMC의 필요성 15

2.1.2. 온라인광고의 이해 16

2.1.3. 오프라인광고의 이해 22

2.2. 아이덴티티의 이론적 고찰 27

2.2.1. 아이덴티티의 정의 27

2.2.2. 아이덴티티의 형성 29

2.2.3. 디지털 시대의 아이덴티티 30

2.3. 뮤지컬의 이론적 고찰 31

2.3.1. 뮤지컬의 이해 31

2.3.2. 뮤지컬의 특성 32

2.3.3. 국내 뮤지컬의 시장규모와 현황 34

2.4. 온·오프라인 광고의 표현 36

2.4.1. 온·오프라인 광고 통합의 시각적 표현요소 36

2.4.2. 온·오프라인 광고 통합의 시작적 표현전략 41

3. 사례분석을 통한 설문조사 43

3.1. 연구문제 및 설문조사 43

3.1.1. 연구문제 43

3.1.2. 설문조사 44

3.2. 설문조사에 따른 연구결과 45

4. 사례분석을 통한 디자인 분석 46

4.1. 통합유형별 사례분석 48

4.1.1. 포스터를 통한 형태 중심의 아이덴티티 49

4.1.2. 포스터를 통한 심볼·로고 중심의 아이덴티티 57

4.1.3. 포스터를 통한 색상 중심의 아이덴티티 63

5. 작품 65

5.1. 작품의 배경 65

5.2. 작품의 제작의도 65

결론 89

참고문헌 91

Abstract 94

설문지

〈표 1〉 온라인(베너)와 오프라인(포스터)의 매체특성 27

〈표 2〉 국내 제작 공연의 장르별 공연건수 35

〈표 3〉 설문조사를 위한 예시 44

〈표 4〉 디자인 요소의 평가기준 48

〈표 5〉 포스터를 통한 기준설정 49

〈표 6〉 포스터 기준 형태 중심의 아이덴티티 1 51

〈표 7〉 포스터 기준 형태 중심의 아이덴티티 2 52

〈표 8〉 점프의 시각적 요소 53

〈표 9〉 페퍼민트의 시각적 요소 53

〈표 10〉 넌센스의 시각적 요소 53

〈표 11〉 점프의 온라인광고 제안 54

〈표 12〉 페퍼민트의 온라인광고 제안 55

〈표 13〉 넌센스의 온라인광고 제안 56

〈표 14〉 포스터를 기준으로 한 심볼·로고 중심의 아이덴티티 1 58

〈표 15〉 포스터를 기준으로 한 심볼·로고 중심의 아이덴티티 2 59

〈표 16〉 밴디트의 시각적 요소 60

〈표 17〉 뮤직인마이하트의 시각적 요소 60

〈표 18〉 밴디트의 온라인광고 제안 61

〈표 19〉 뮤직인마이하트의 온라인광고 제안 62

〈표 20〉 포스터 중심의 색상 중심의 아이덴티티 64

〈표 21〉 포스터 중심의 작품 선정기준 65

〈표 22〉 현재 사용 중인 점프 광고 66

〈표 23〉 점프의 디자인 요소 69

〈표 24〉 현재 사용 중인 밴디트 광고 71

〈표 25〉 밴디트의 디자인 요소 73

〈표 26〉 현재 사용 중인 넌센스 광고 75

〈표 27〉 넌센스의 디자인 요소 77

〈표 28〉 현재 사용 중인 페퍼민트 광고 79

〈표 29〉 작품 페퍼민트의 디자인 요소 82

〈표 30〉 현재 사용중인 뮤직인마이하트 광고 84

〈표 31〉 뮤직인마이하트의 디자인 요소 87

〈표 32〉 뮤지컬 광고에 베너광고와 포스터광고가 끼치는 영향 97

〈표 33〉 베너광고와 포스터광고에서 디자인 요소의 필요성 98

〈표 34〉 포스터 기준의 5점 척도 평가표 100

〈그림 1〉 맘마미아 44

〈그림 2〉 라이언킹 44

〈그림 3〉 점프 44

〈그림 4〉 페퍼민트 44

〈그림 5〉 그리스 51

〈그림 6〉 난타 51

〈그림 7〉 맘마미아 51

〈그림 8〉 점프 51

〈그림 9〉 라이언킹 52

〈그림 10〉 페퍼민트 52

〈그림 11〉 넌센스 52

〈그림 12〉 지하철 1호선 58

〈그림 13〉 와이키키 브라더스 58

〈그림 14〉 패션오브더레인 58

〈그림 15〉 밴디트 58

〈그림 16〉 갓스펠 59

〈그림 17〉 We will rock you 59

〈그림 18〉 겨울나그네 59

〈그림 19〉 뮤직인마이하트 59

〈그림 20〉 지킬앤하이드 64

〈그림 21〉 캣츠 64

〈그림 22〉 아이러브유 64

〈작품 1〉 점프 베너 420*115 54

〈작품 2〉 점프 베너 120*240 54

〈작품 3〉 페퍼민트 베너 420*115 55

〈작품 4〉 페퍼민트 베너 120*240 55

〈작품 5〉 넌센스 베너 420*115 56

〈작품 6〉 넌센스 베너 120*240 56

〈작품 7〉 밴디트 베너 420*115 61

〈작품 8〉 밴디트 베너 120*240 61

〈작품 9〉 뮤직인마이하트 베너 420*115 62

〈작품 10〉 뮤직인마이하트 베너 120*240 62

〈작품 11〉 점프 오프라인(포스터 광고) 68

〈작품 12〉 점프 온라인(플래시 베너) 광고 70

〈작품 13〉 밴디트 오프라인(포스터) 광고 72

〈작품 14〉 밴디트 온라인(플래시 베너) 광고 74

〈작품 15〉 넌센스 오프라인(포스터) 광고 76

〈작품 16〉 넌센스 온라인(플래시 베너) 광고 78

〈작품 17〉 페퍼민트 오프라인(포스터) 광고 81

〈작품 18〉 페퍼민트 온라인(플래시 베너) 광고 83

〈작품 19〉 뮤직인마이하트 오프라인(포스터) 광고 86

〈작품 20〉 뮤직인마이하트 온라인(플래시 베너) 광고 8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