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L.v.Beethoven의 「Sonata for Violin and Piano Op.30 No.2」 분석 연구 / 백송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784.183 ㅂ396l
형태사항
10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2993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관현악,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5

1. 연구의 의의와 목적 5

2. 연구의 범위와 방법 5

II. 이론적 배경 6

1. 베토벤의 생애 6

2. 베토벤 음악의 일반적인 특징 9

(1) 제1기 (1802년까지) : 초기 비엔나 시대 9

(2) 제2기 (1802-1816) 10

(3) 제3기 (1820년대) 10

3.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12

III. 베토벤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Op.30 No.2] 연구 19

1. 제1악장 19

1.1. 형식 19

1.2 선율 및 리듬 20

1.2.1. 제시부 20

1.2.2. 발전부 25

1.2.3. 재현부 28

1.2.4. Coda 31

1.3. 화성 34

1.3.1. 제시부 34

1.3.2. 발전부 36

1.3.3. 재현부 37

1.3.4. 종결구 39

2. 제2악장 41

2.1. 형식 41

2.2. 선율 및 리듬 43

2.2.1. A부분 43

2.2.2. B부분 45

2.2.3. A'부분 48

2.3. 화성 51

3. 제3악장 54

3.1. 형식 54

3.2. 선율 및 리듬 55

3.3. 화성 60

4. 제4악장 63

4.1. 형식 63

4.2.선율 및 리듬 64

4.2.1. A부분 64

4.2.2. B부분 67

4.2.3. A'부분 69

4.2.4. C부분 70

4.2.5. A"부분 73

4.2.6. B'부분 73

4.2.7. A'''부분 74

4.2.8. Coda 75

4.3. 화성 77

IV. 연주비교 80

1. 제1악장 81

2. 제2악장 90

3. 제3악장 93

4. 제4악장 95

V. 결론 99

참고문헌 101

국문초록 103

Abstract 105

[표 1] 12

[표 2] 14

[표 3] 15

[표 4] 16

[표 5] 18

[표 6] 19

[표 7] 제2악장의 형식 41

[표 8] A부분의 구조 42

[표 9] B부분의 구조 42

[표 10] A'부분 의 구조 43

[표 11] Coda부분 의 구조 43

[표 12] 제3악장 의 형식 54

[표 13] A부분의 구조 54

[표 14] B부분의 구조 55

[표 15] A'부분의 구성 55

[표 16] 제4악장의 형식 63

[악보 1] 마디 1-12 20

[악보 2] 마디16-22 21

[악보 3] 마디 28-45 22

[악보 4] 마디 46-51 23

[악보 5] 마디 52-58 23

[악보 6] 마디 63-68 24

[악보 7] 마디 75-84 25

[악보 8] 마디95-106 26

[악보 9] 마디 107-112 27

[악보 10] 마디 115-122 28

[악보 11] 마디 123-124 28

[악보 12] 마디 125-142 29

[악보 13] 마디 161-172 30

[악보 14-1] 마디 185-189 30

[악보 14-2] 마디 195-201 31

[악보 15] 마디 208-217 32

[악보 16] 마디 218-223 32

[악보 17] 마디 222-230 33

[악보 18] 마디 234-254 33

[악보 19] 마디 1-11 34

[악보 20] 마디 26-27 34

[악보 21] 마디 28-32 35

[악보 22] 마디 52-57 35

[악보 23] 마디75-80 36

[악보 24] 마디 95-109 36

[악보 25] 마디 125-132 37

[악보 26] 마디 157-161 38

[악보 27] 마디 161-179 38

[악보 28] 마디 208-213 39

[악보 29] 마디 222-228 40

[악보 30] 마디 250-254 40

[악보 31] 마디 1-8 44

[악보 32] 마디 8-12 44

[악보 33] 마디 16-28 45

[악보 34] 마디 32-41 46

[악보 35] 마디 41-47 47

[악보 36] 마디 48-52 47

[악보 37] 마디 52-60 48

[악보 38] 마디 60-63 49

[악보 39] 마디 103-110 50

[악보 40] 마디 1-4 51

[악보 41] 마디 16-19 51

[악보 42] 마디 32-34 52

[악보 43] 마디 41-44 52

[악보 44] 마디 103-114 53

[악보 45] 마디 1-18 56

[악보 46] 마디 19-23 56

[악보 47] 마디 23-25 57

[악보 48] 마디 27-33 57

[악보 49] 마디 49-57 58

[악보 50] 마디 74-84 59

[악보 52] 마디 1-4 60

[악보 53] 마디 19-33 60

[악보 54] 61

[악보 55] 마디 59-62 61

[악보 56] 마디 130-132 62

[악보 57] 마디1-14 64

[악보 58] 마디14-22 65

[악보 59] 마디22-28 65

[악보 60] 마디29-35 66

[악보 61] 마디39-55 67

[악보 62] 마디57-60 68

[악보 63] 마디82-90 68

[악보 64] 마디92-113 69

[악보 65] 마디114-130 70

[악보 66] 마디133-149 71

[악보 67] 마디150-163 72

[악보 68] 마디172-175 73

[악보 69] 마디201-204 73

[악보 70] 마디267-281 74

[악보 71-1] 제1악장 동기 75

[악보 71-2] 제4악장 마디282-285 75

[악보 72] 마디304-317 76

[악보 73] 마디1-7 77

[악보 74] 마디39-42 77

[악보 75] 마디107-113 78

[악보 76] 마디115-122 78

[악보 77] 마디201-204 78

[악보 78] 마디282-285 79

[악보 79] 마디322-328 79

[악보 80] 마디 1-2 81

[악보 81] 마디 9-16 81

[악보 82] 마디 23-28 82

[악보 83] 마디 28-38 83

[악보 84] 마디 59-63 84

[악보 85] 마디 76-91 85

[악보 86] 마디 95-106 87

[악보 87] 89

[악보 88] 마디 8-10 90

[악보 89 마디 41-43 91

[악보 90] 마디 57-58 92

[악보 91] 마디 96-102 93

[악보 92] 마디 111-114 94

[악보 93] 마디 49-58 94

[악보 94] 마디 1-8 95

[악보 95] 마디 39-42 96

[악보 96] 마디73-79 97

[악보 97] 278-281 9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