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인터넷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W은행 일반인터넷뱅킹 사용자와 VIP인터넷뱅킹 사용자 비교중심으로 / 석균철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658.834 ㅅ225ㅇ
형태사항
vi, 10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2904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1

제2절 연구방법 및 논문의 구성 12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인터넷뱅킹에 대한 이해 14

1. 인터넷뱅킹의 개념과 특성 14

2. 인터넷 뱅킹의 기대효과 18

3. 국내·외 인터넷뱅킹 현황 20

4. W은행 인터넷뱅킹 이용 현황 29

제2절 VIP인터넷뱅킹에 대한 이해 33

1. 프라이빗뱅킹의 개념 및 형태 33

2. 국내은행의 프라이빗뱅킹 현황 35

3. 프라이빗뱅킹과 VIP뱅킹의 차이점 37

4. VIP인터넷뱅킹의 정의 38

5. 국내·외 은행의 VIP인터넷뱅킹 사례 39

제3절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47

1. 서비스품질의 정의 47

2.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47

3. 온라인 서비스품질의 구성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50

4.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52

제3장 연구모형과 가설 59

제1절 연구모형 59

제2절 연구가설 60

제3절 연구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6

1. 독립 변수의 조작적 정의 66

2. 조절변수의 조작적 정의 70

3. 종속변수의 조작적 정의 70

제4장 실증 분석 71

제1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71

제2절 표본의 특성 72

1. 인구 통계학적 특성 72

2. 인터넷 및 인터넷뱅킹 이용 특성 74

3. 응답문항의 기술통계 결과 76

제3절 신뢰도와 타당성 분석 77

제4절 분석결과 79

제5절 가설검증 86

1. 가설1에 대한 검증 86

2. 가설2에 대한 검증 89

3. 가설3에 대한 검증 92

4. 가설4에 대한 검증 94

제5장 결론 95

제1절 연구결과 요약 95

제2절 연구결과의 시사점 97

1. 이론적 시사점 97

2. 실무적 시사점 97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101

참고문헌 102

부록 : 설문지 108

ABSTRACT 112

〈표 2-1〉 사이버은행 거래 비교표 15

〈표 2-2〉 인터넷뱅킹의 단계별 서비스 내용 16

〈표 2-3〉 고객접점에 따른 거래당 비용 19

〈표 2-4〉 인터넷뱅킹 등록 고객수 21

〈표 2-5〉 인터넷뱅킹서비스 이용실적(일평균 기준) 22

〈표 2-6〉 금융서비스 전달채널별 업무처리 비중(2006. 9월중) 23

〈표 2-7〉 미국의 인터넷 전문은행 운영현황 25

〈표 2-8〉 유럽의 주요 인터넷 전문은행 현황 27

〈표 2-9〉 국내 금융기관의 프라이빗뱅킹 도입시기 36

〈표 2-10〉 VIP마케팅과 PB영업의 개념구분 38

〈표 2-11〉 우리노블의 주요서비스 41

〈표 2-12〉 서비스 품질에 관한 선행연구 49

〈표 2-13〉 지각된 e-Service Quality 차원 50

〈표 2-14〉 온라인 서비스품질 구성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52

〈표 2-15〉 노영과 & 이경근의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 평가 준거 54

〈표 2-16〉 스톡피아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 평가항목 56

〈표 2-17〉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 구성요인에 관한 선행연구 57

〈표 3-1〉 인터넷뱅킹 서비스품질 변수의 조작적 정의및 측정문항 68

〈표 3-2〉 고객만족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문항 70

〈표 4-1〉 표본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73

〈표 4-2〉 인터넷 및 인터넷뱅킹 이용특성 75

〈표 4-3〉 응답문항의 기술통계 결과 76

〈표 4-4〉 전체 고객의 수렴타당성 및 판별타당성 검토 78

〈표 4-5〉 고객별 수렴타당성 및 판별타당성 검토 79

〈표 4-6〉 고객별 측정요인의 평균 및 표준편차 83

〈표 4-7〉 고객별 유의한 경로계수 비교 분석결과 85

〈표 4-8〉 가설1에 대한 요인별 검증결과 87

〈표 4-9〉 가설2에 대한 요인별 검증결과 89

〈표 4-10〉 가설3에 대한 요인별 검증결과 92

〈그림 2-1〉 인터넷뱅킹 등록 고객수 증가추이 21

〈그림 2-2〉 인터넷뱅킹 비중 추이 23

〈그림 2-3〉 주요국의 인터넷 및 인터넷뱅킹 이용현황 24

〈그림 2-4〉 미국의 인터넷뱅킹 이용현황 26

〈그림 2-5〉 W은행 인터넷뱅킹 고객증가 추이 30

〈그림 2-6〉 인터넷뱅킹 이용고객 로그인수 30

〈그림 2-7〉 W은행 금융거래 채널비중( 2006. 6월) 31

〈그림 2-8〉 인터넷뱅킹의 금융거래 채널비용 절감효과 32

〈그림 2-9〉 인력절감 효과 32

〈그림 2-10〉 우리은행 VIP인터넷뱅킹-WOORINOBLE 40

〈그림 2-11〉 우리노블의 사이트 맵 41

〈그림 2-12〉 국민은행 VIP인터넷뱅킹-GOLD & WISE 42

〈그림 2-13〉 신한은행 VIP인터넷뱅킹-프라이빗뱅크 43

〈그림 2-14〉 하나은행 VIP인터넷뱅킹-프라이빗뱅킹 44

〈그림 2-15〉 시티은행 VIP인터넷뱅킹-CITYGOLD 45

〈그림 3-1〉 연구모형 60

〈그림 4-1〉 전체고객 연구모형 경로분석결과 80

〈그림 4-2〉 일반뱅킹고객 경로분석결과 80

〈그림 4-3〉 VIP뱅킹고객 경로분석결과 8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