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국의 한류열풍 지속화 전략에 관한 연구 / 최강 인기도
발행사항
천안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M 658.834 ㅊ137ㅈ
형태사항
iv, 5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2760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기술벤처경영학,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8

1. 연구 목적 8

2. 연구 방법 9

II. 한류의 발생원인과 발전과정 10

1. 한류의 개념 10

가. 한류(韓流) 10

나. 신한류(新韓流) 11

다. 합한족(哈韓族) 11

라. 한미(韓迷) 12

2. 한류의 발생원인 12

가. 중국문화의 변화 12

나. 한국문화의 특성 14

3. 한류의 발전과정 15

가. 2000년 이전 15

나. 2000년 이후 16

다. 최근의 새로운 발전 20

III. 한류의 현황과 문제점 24

1. 한류의 현황 24

가. 중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24

나.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43

2. 한류발전의 문제점 50

IV. 한류의 지속화 전략 53

1. 연예스타를 통한 전략 53

2. 한류 관광 상품 개발 54

3. 한중 연예인 합작 전략 56

4. 인터넷 활용 57

5. 문화교류 60

V. 결론 62

참고문헌 63

ABSTRACT 65

[표 3-1] 한류중국ㆍ영향력대전 27

[표 3-2] 한류중국ㆍ인상대전 28

[표 3-3] 한류중국ㆍ기업대전 29

[표 3-4] 한류중국ㆍ영상대전 30

[표 3-5] 한류중국ㆍ음악대전 31

[표 3-6] 한류중국ㆍ체육대전 32

[표 3-7] 한류중국ㆍ인물대전 33

[표 3-8] 한류중국ㆍ게임대전 34

[표 3-9] 1998년~2005년 방송프로그램 수출 현황 43

[표 3-10] 연도별 국내 외국인 유학생 현황 48

[표 3-11] 주요 국가별 외국인 유학생 현황 49

[그림 3-1] 중국 인터넷 사용자수 37

[그림 3-2] 중국 인터넷 접속 컴퓨터 38

[그림 3-3] 중국 네티즌 성별 통계 39

[그림 3-4] 중국 네티즌 연령 분포 40

[그림 3-5] 중국 네티즌 매주 평균 인터넷 접속시간 41

[그림 3-6] 중국 네티즌의 정보 얻는 경로 42

[그림 3-7] 최근 7년간 수출입 추세 4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