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LPGA 선수 이미지에 따른 인도스먼트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이현정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2
청구기호
TD 796.352 ㅇ953l
형태사항
12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703747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2007.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Abstract

목차

I .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13

2. 연구의 목적 18

3. 연구의 제한점 18

4. 용어의 정의 19

1) 선수 인도스먼트(athlete endorsement) 19

2)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19

3)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19

4)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20

5)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20

6)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20

II. 이론적 배경 21

1. 골프 마케팅 21

2. 선수 인도스먼트(athlete endorsement) 24

1) 유명선수(athlete endorser) 26

2) 유명선수의 효과 29

3) 유명선수의 이미지 속성 34

(1) 전문성(expertise) 35

(2) 신뢰성(trustworthiness) 36

(3) 매력성(attractiveness) 37

3. 브랜드 자산 39

1) 브랜드 자산의 개념 39

2)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43

(1)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47

(2)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49

(3)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51

(4)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54

3) 브랜드 자산의 측정 57

4) 브랜드 자산 가치 60

4. 선수 인도스먼트와 브랜드 자산 63

III. 연구방법 66

1. 연구대상 66

1) 선수선정 66

2) 연구대상 66

2. 연구설계 및 가설 68

3. 조사도구 73

1) 설문지 구성내용 73

(1) 선수 이미지 74

(2)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74

(3) 브랜드 인지도 74

(4) 지각된 품질 75

(5) 브랜드 이미지 75

(6) 브랜드 충성도 75

2) 설문지의 타당도(validity) 및 신뢰도(Reliability) 75

(1) 선수 이미지 76

(2)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76

(3) 브랜드 인지도 77

(4) 지각된 품질 77

(5) 브랜드 이미지 78

(6) 브랜드 충성도 79

4. 조사방법 79

5. 자료처리 80

IV. 연구결과 81

1. 선수 이미지 차이분석 81

2.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차이분석 82

3. 브랜드 자산 차이분석 82

4.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83

1)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84

2) 선수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85

3)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86

4)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87

5. 선수 이미지와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및 브랜드 자산과의 인과관계 88

1) 연구모형의 적합도 평가 88

2) 측정모형에 대한 추정치 93

3) 선수 이미지와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및 브랜드 자산의 잠재변수 간 구조방정식모형에 대한 효과추정 및 가설의 검증 94

V. 논의 98

1. 선수 이미지,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및 브랜드 자산의 차이분석 98

2.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99

3. 선수 이미지와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및 브랜드 자산과의 인과관계 101

VI. 결론 및 제언 105

1. 결론 105

2. 제언 109

참고문헌 110

부록 125

부록 1. 설문지 125

부록 2. 설문지 130

표 1. 브랜드 자산의 정의 42

표 2.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46

표 3. 연구대상의 일반적인 특성 67

표 4. 설문지의 구성내용 73

표 5. 선수 이미지 측정 척도 74

표 6. 선수 이미지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6

표 7.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7

표 8. 브랜드 인지도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7

표 9. 지각된 품질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8

표 10. 브랜드 이미지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8

표 11. 브랜드 충성도 요인 분석 및 신뢰도 79

표 12. 선수 이미지 평균 및 표준편차 81

표 13. 선수 이미지 차이분석 81

표 14. 선수와 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 차이분석 82

표 15. 브랜드 자산 평균 및 표준편차 82

표 16. 브랜드 자산 차이분석 83

표 17.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84

표 18. 선수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85

표 19.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87

표 20. 선수 이미지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88

표 21. 연구모형의 적합도 평가 92

표 22. 측정모형에 대한 추정치 94

표 23. 잠재모형에 대한 효과 추정 95

표 24. 가설검증 97

그림 1. 의미의 이동과 인도스먼트 과정 30

그림 2. 브랜드 자산의 모형 44

그림 3. 브랜드 지식 구조 45

그림 4. 브랜드 인지 피라미드 47

그림 5. 구조방정식 모형 69

그림 6. 구조방정식 기초모형 경로도 90

그림 7. 구조방정식 수정모형 경로도 9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