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0
1. 서론 1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3
2. 이론적 배경 15
2.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IMC)의 이론적 고찰 15
2.1.1.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정의 15
2.1.2. IMC의 특성 16
2.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이론적 고찰 17
2.2.1. 온ㆍ오프라인의 개념 17
2.2.2. 온라인 광고의 특성 18
2.2.3. 오프라인 광고의 특성 21
2.2.4.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한계점 및 특성비교 22
2.3. IMC 전략에 따른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의 필요성 25
3. 온ㆍ오프라인 광고 통합의 표현전략 26
3.1. 온ㆍ오프라인 광고 통합 표현전략의 필요성 26
3.1.1. 광고 전략 측면 26
3.1.2. 브랜드 전략 측면 27
3.2. 온ㆍ오프라인 광고 통합의 시각적 표현 30
3.2.1. 표현 개념의 통합 30
3.2.2. 표현 요소의 통합 32
4. 온ㆍ오프라인 광고의 사례분석 36
4.1. 분석대상 선정 36
4.2. 분석기준의 설정 36
4.3. 통합 유형별 사례분석 37
4.3.1. 카피 중심의 통합 37
4.3.2. 이미지 표현 중심의 통합 37
4.3.3. 내러티브 중심의 통합 39
4.3.4. 아이덴티티 중심의 통합 39
4.3.5. 색상 표현 중심의 통합 39
4.3.6. 인물 중심의 표현 통합 40
5. 작품 43
5.1. 작품의 배경 43
5.1.1. 비주얼 펀(Visual Pun)의 개념 43
5.1.2. 비주얼 펀(Visual Pun)의 유래 44
5.1.3. 비주얼 펀(Visual Pun)의 표현방법과 유형 52
5.1.4. IMC전략에 따른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와 비주얼 펀(Visual Pun) 53
5.1.5. 비주얼 펀 효과의 작품 사례 57
5.2. 작품의 제작의도 61
5.3. 작품 및 해설 63
6. 결론 78
참고문헌 80
ABSTRACT 82
(표 1) 브랜드 자산가치 29
(표 2) 색채의 마케팅적 특징 34
(표 3) 시리즈 광고 컨셉 및 키워드 62
(그림1) LG전자 휘센 38
(그림2) 마몽드 38
(그림3) 현대카드 38
(그림4) 로체 41
(그림5) 신한은행 41
(그림6) VOV화장품 42
(그림7) 삼성전자 PAVV 42
(그림8) 아르킴볼도작, '꽃의 요정'1591 50
(그림9) 카피엘로의 포스터 50
(그림10) 피카소의 황소머리(Bull's Head) 50
(그림11) 소니(Sony) 캠코더 광고 58
(그림12) 브라질의 코카콜라(Cocacola)광고 58
(그림13) WWF 환경캠페인 광고 58
(그림14) 브라질의 살충제 SBP 광고 시리즈 59
(그림15) 펩시콜라 광고 59
(그림16) 리복 운동화 광고 59
(그림17) 하이네켄 광고자료:… 60
(그림18)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mile 편 64
(그림19)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mile 편 65
(그림20)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Anywhere 편 67
(그림21)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Anywhere 편 68
(그림22)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peed 편 70
(그림23)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peed 편 71
(그림24)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hare 편 73
(그림25)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Share 편 74
(그림26)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Everybody 편 76
(그림27) "Cars Love S-Oil, 차가 에쓰-오일을 사랑하는 까닭" - Everybody 편 7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