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BI디자인 표현 연구 : 음료 전문점을 중심으로 / 이상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745.2 ㅇ734ㅂ
형태사항
vii, 6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7896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정보디자인, 2006.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1. 서론 10

A.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B.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1

2. 브랜드의 이론적 고찰 12

2-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12

2-2. 브랜드의 구성요소 16

3. 브랜드와 디자인의 이해 20

3-1. 브랜드와 디자인의 관계 20

3-2. 브랜드 시각아이덴티티 25

3-3. 브랜드 차별화 개념 및 전략 30

4. 음료 전문브랜드 사례연구 34

4-1. 사례선정 이유 34

4-2. 오'설록 o'sulloc tea house 35

4-3. 스타벅스 Starbucks 39

5. 작품 제작의 배경 및 컨셉 47

5-1. 작품 제작의 배경 47

5-2. 작품의 컨셉 52

5-3. 작품제작 과정 55

6. 작품제작 64

6-1. Brand 소개 64

6-2. Basic Design 65

6-3. Application Design 67

7. 결론 및 한계점 72

참고문헌 74

ABSTRACT 76

(표1) Brand 아이덴티티 구성요소 32

(표2) 신규브랜드 Positioning map 49

(표3)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업체의 연도별 증가추이 51

(그림1) 시대에 따라 변화한 기업 Identity 27

(그림2) 앱솔루트 모트카 광고 30

(그림3) 바디샵의 사회 및 환경캠페인 33

(그림4) 오'설록 o'sulloc tea house 심볼 35

(그림5) 오'설록 o'sulloc tea house 심볼과 패턴 36

(그림6) 오'설록 o'sulloc tea house 매장 37

(그림7) 스타벅스 Starbucks 심볼 39

(그림8) 스타벅스 프라프치노 로고디자인 41

(그림9) Starbucks 패키지 42

(그림10) Starbucks 패턴 42

(그림11) 스타벅스 Starbucks 매장 42

(그림12) 스타벅스 Starbucks 문화공연 포스터 46

(그림13) 스타벅스 Starbucks 공익마케팅 46

(그림14) 민화 5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