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1. 서론 10
A.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B.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1
2. 브랜드의 이론적 고찰 12
2-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12
2-2. 브랜드의 구성요소 16
3. 브랜드와 디자인의 이해 20
3-1. 브랜드와 디자인의 관계 20
3-2. 브랜드 시각아이덴티티 25
3-3. 브랜드 차별화 개념 및 전략 30
4. 음료 전문브랜드 사례연구 34
4-1. 사례선정 이유 34
4-2. 오'설록 o'sulloc tea house 35
4-3. 스타벅스 Starbucks 39
5. 작품 제작의 배경 및 컨셉 47
5-1. 작품 제작의 배경 47
5-2. 작품의 컨셉 52
5-3. 작품제작 과정 55
6. 작품제작 64
6-1. Brand 소개 64
6-2. Basic Design 65
6-3. Application Design 67
7. 결론 및 한계점 72
참고문헌 74
ABSTRACT 76
(표1) Brand 아이덴티티 구성요소 32
(표2) 신규브랜드 Positioning map 49
(표3)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업체의 연도별 증가추이 51
(그림1) 시대에 따라 변화한 기업 Identity 27
(그림2) 앱솔루트 모트카 광고 30
(그림3) 바디샵의 사회 및 환경캠페인 33
(그림4) 오'설록 o'sulloc tea house 심볼 35
(그림5) 오'설록 o'sulloc tea house 심볼과 패턴 36
(그림6) 오'설록 o'sulloc tea house 매장 37
(그림7) 스타벅스 Starbucks 심볼 39
(그림8) 스타벅스 프라프치노 로고디자인 41
(그림9) Starbucks 패키지 42
(그림10) Starbucks 패턴 42
(그림11) 스타벅스 Starbucks 매장 42
(그림12) 스타벅스 Starbucks 문화공연 포스터 46
(그림13) 스타벅스 Starbucks 공익마케팅 46
(그림14) 민화 5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