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사회적 책임으로써,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인쇄광고 표현을 중심으로 / 안수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659.1 ㅇ161ㅅ
형태사항
x, 6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7896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정보디자인, 2006.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1

1. 서론 13

1.1. 연구배경 14

1.2. 연구의 목적 및 범위 17

2. 광고와 마케팅 18

2.1. 광고의 기능 18

2.2.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광고 22

2.3. 광고 속에서의 소비자 태도 23

2.3.1. 오늘날 소비자 태도의 변화 26

3. 광고의 확장 28

3.1. 사회적 의미로의 확장 28

3.2. 경제적인 측면에서의 확장 31

3.3. 문화적인 측면에서의 확장 33

4. 광고와 소비 39

4.1. 소비를 이끄는 트랜드 39

4.2. 트랜드(트렌드)를 이끄는 광고 40

4.3. 광고가 이끄는 '대중문화' 41

5. 광고 속의 문화보기 43

5.1. 2000년~2006년 광고에서 본 트랜드 43

6. 작품의 배경 및 제작의도 51

6.1. 트랜드의 변화 51

6.2. 광고의 세 번째 기능으로써 '사회적 기능' 51

6.3. 작품 제작 의도 및 작품표현 53

7. 결론 및 제한점 71

참고문헌 75

Abstract 77

(표-1) 광고 과정의 기본 20

(표-2) Loudon and Della Bitta, Consumer behavior, 2nded, 1984, p511 24

(표-3) 구매결정을 위한 정보 자료 February 1972, p.85~88 25

(표-4) 의미의 이동『문화와 소비』, Grant Mc Cracken(1996), p163 31

(표-5) 21세기에는 문화가 최고의 자본이다. 서울:현실과 미래, p.148 34

(표-6) 소비사회의 문화와 광고 광고와 대중문화(2000), p.42. 36

(표-7) 광고와 대중문화의 상호 영향관계 광고문화의 시대(동방기획 사보)(1993) 42

(표-8) 소비 트랜드와 마케팅, 문숙재/여윤경 공저, 2005, p.272. 43

(표-9) 문화경제 문화 경제학(1999). p.45 52

(그림-1) SK텔레콤 37

(그림-2) SK텔레콤 37

(그림-3) KTF 37

(그림-4) KTF 37

(그림-5) KTF 37

(그림-6) 유한킴벌리 37

(그림-7) SK텔레콤 38

(그림-8) 아름다운제단 38

(그림-9) 아름다운제단 38

(그림-10) 겔랑잡지(2000) 44

(그림-11) 퀵실버 잡지(2000) 44

(그림-12) 엔시아 잡지(2000) 44

(그림-13) POLO 잡지(2000) 44

(그림-14) 샤넬NO.5 잡지(2000) 45

(그림-15) HERA 잡지(2000) 45

(그림-16) SK-스피드 011(2002) 46

(그림-17) 라끄베르 잡지(2004) 48

(그림-18) 대동벽지 잡지(2004) 48

(그림-19) 마더스오가닉 잡지(2004) 48

(그림-20) 풀무원 잡지(2004) 48

(그림-21) 교보생명 TV '아내편'(2004) 48

(그림-22) 비씨카드 TV(2004) '아빠 힘내세요 편' 48

(그림-23) CHRYSLER 잡지(2006) 50

(그림-24) 스프리트 잡지(2006) 50

(그림-25) 후지필름 신문(2006) 50

(그림-26) 우리은행 신문(2006) 50

(그림-27) 쌍용자동차 신문(2006) 50

(그림-28) GV2 잡지(2006) 50

(작품-1-1)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58

(작품-1-2)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59

(작품-1-3)/(작품-2)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0

(작품-2-1)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3

(작품-2-2)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4

(작품-2-3)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5

(작품-3-1)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8

(작품-3-2)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9

(작품-3-3)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7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