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1
1. 서론 13
1.1. 연구배경 14
1.2. 연구의 목적 및 범위 17
2. 광고와 마케팅 18
2.1. 광고의 기능 18
2.2.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광고 22
2.3. 광고 속에서의 소비자 태도 23
2.3.1. 오늘날 소비자 태도의 변화 26
3. 광고의 확장 28
3.1. 사회적 의미로의 확장 28
3.2. 경제적인 측면에서의 확장 31
3.3. 문화적인 측면에서의 확장 33
4. 광고와 소비 39
4.1. 소비를 이끄는 트랜드 39
4.2. 트랜드(트렌드)를 이끄는 광고 40
4.3. 광고가 이끄는 '대중문화' 41
5. 광고 속의 문화보기 43
5.1. 2000년~2006년 광고에서 본 트랜드 43
6. 작품의 배경 및 제작의도 51
6.1. 트랜드의 변화 51
6.2. 광고의 세 번째 기능으로써 '사회적 기능' 51
6.3. 작품 제작 의도 및 작품표현 53
7. 결론 및 제한점 71
참고문헌 75
Abstract 77
(표-1) 광고 과정의 기본 20
(표-2) Loudon and Della Bitta, Consumer behavior, 2nded, 1984, p511 24
(표-3) 구매결정을 위한 정보 자료 February 1972, p.85~88 25
(표-4) 의미의 이동『문화와 소비』, Grant Mc Cracken(1996), p163 31
(표-5) 21세기에는 문화가 최고의 자본이다. 서울:현실과 미래, p.148 34
(표-6) 소비사회의 문화와 광고 광고와 대중문화(2000), p.42. 36
(표-7) 광고와 대중문화의 상호 영향관계 광고문화의 시대(동방기획 사보)(1993) 42
(표-8) 소비 트랜드와 마케팅, 문숙재/여윤경 공저, 2005, p.272. 43
(표-9) 문화경제 문화 경제학(1999). p.45 52
(그림-1) SK텔레콤 37
(그림-2) SK텔레콤 37
(그림-3) KTF 37
(그림-4) KTF 37
(그림-5) KTF 37
(그림-6) 유한킴벌리 37
(그림-7) SK텔레콤 38
(그림-8) 아름다운제단 38
(그림-9) 아름다운제단 38
(그림-10) 겔랑잡지(2000) 44
(그림-11) 퀵실버 잡지(2000) 44
(그림-12) 엔시아 잡지(2000) 44
(그림-13) POLO 잡지(2000) 44
(그림-14) 샤넬NO.5 잡지(2000) 45
(그림-15) HERA 잡지(2000) 45
(그림-16) SK-스피드 011(2002) 46
(그림-17) 라끄베르 잡지(2004) 48
(그림-18) 대동벽지 잡지(2004) 48
(그림-19) 마더스오가닉 잡지(2004) 48
(그림-20) 풀무원 잡지(2004) 48
(그림-21) 교보생명 TV '아내편'(2004) 48
(그림-22) 비씨카드 TV(2004) '아빠 힘내세요 편' 48
(그림-23) CHRYSLER 잡지(2006) 50
(그림-24) 스프리트 잡지(2006) 50
(그림-25) 후지필름 신문(2006) 50
(그림-26) 우리은행 신문(2006) 50
(그림-27) 쌍용자동차 신문(2006) 50
(그림-28) GV2 잡지(2006) 50
(작품-1-1)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58
(작품-1-2)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59
(작품-1-3)/(작품-2) 200만 명이 넘는 장애인 문제 - NIKE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0
(작품-2-1)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3
(작품-2-2)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4
(작품-2-3) 아프리카 기아 난민 돕기-코카콜라 (신문 전면광고 기준:510×370cm) 65
(작품-3-1)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8
(작품-3-2)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69
(작품-3-3) 맑은 물 찾기 캠페인-HOC(Hite+OB+CASS) (신문 전면광고 기준: 510×370cm) 7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