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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7
1. 서론 9
1.1. 연구 배경 및 목적 9
1.2. 연구 내용 및 방법 11
2. 브랜드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13
2.1. 브랜드의 정의 및 개념 13
2.2.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14
2.3.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 15
2.4. 브랜드 마케팅의 실행 절차 17
2.5. 브랜드 마케팅의 최근 동향 18
3. 체험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19
3.1. 체험의 정의 및 특징 19
3.2. 체험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 20
3.3. 체험마케팅의 유형 22
3.4. 체험 제공 수단(Experiential Providers:ExPros) 26
3.5. 체험 마케팅 사례 : (주)태평양 27
4. 체험 유발 디자인 요소에 대한 분석 33
4.1. 연구 진행 과정 33
4.2. The Amore Star에서의 고객 관찰 34
4.3. The Amore Star에서의 고객 인터뷰 43
4.4. 전략적 체험 모듈을 통한 분석 51
4.5. 체험 유발 디자인 요소 분석 56
4.6. 체험 유발 디자인 요소 분석결과 64
5. 결론 67
5.1. 결론 67
5.2. 제한점 및 후속 연구 방향 제시 68
참고 문헌 70
ABSTRACT 72
(표. 4-1) 고객관찰 후 고객분류 분석 41
(표. 4-2) 고객관찰 후 남녀비율 분석 41
(표. 4-3) 고객관찰 후 행동특징 분석 42
(표. 4-4) 고객관찰 후 언어특징 분석 42
(표. 4-5) 인터뷰 대상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44
(표. 4-6) A, B, C그룹에 대한 조사 비율 44
(표. 4-7) 인터뷰 환경 44
(표. 4-8) 연구자에 대한 인구 통계학적 특성 45
(표. 4-9) 감각 체험 조사분류 45
(표. 4-10) 감성 체험 조사분류 46
(표. 4-11) 인지 체험 조사분류 47
(표. 4-12) 행동 체험 조사분류 48
(표. 4-13) 관계 체험 조사분류 48
(표. 4-14) 그룹 A, B, C 결과 정리 49
(표. 4-15) 체험 마케팅적 특성에 따른 감각체험 분석 51
(표. 4-16) 체험 마케팅적 특성에 따른 감성체험 분석 52
(표. 4-17) 체험 마케팅적 특성에 따른 인지체험 분석 53
(표. 4-18) 체험 마케팅적 특성에 따른 행동체험 분석 54
(표. 4-19) 체험 마케팅적 특성에 따른 관계체험 분석 55
(표. 4-20) 감각 체험 창출 디자인 요소 56
(표. 4-21) 감성 체험 창출 디자인 요소 58
(표. 4-22) 인지 체험 창출 디자인 요소 61
(표. 4-23) 행동 체험 창출 디자인 요소 62
(표. 4-24) 관계 체험 창출 디자인 요소 62
(표. 4-25) 체험마케팅에서 체험 유발요소 64
(그림.3-1) 전통적 마케팅의 4가지특성 21
(그림.3-2) 체험마케팅의 4가지 특징 2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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