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토의를 통한 독서교육 방안 연구 : 7학년 국어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민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411.07 ㅇ683ㅌ
형태사항
viii, 8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7879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2006.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7

I. 서론 10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B. 선행 연구 검토 및 연구 방법 13

II. 독서 교육의 이론적 배경 19

A. 7차교육과정과 독서교육 19

1. 성격 19

2. 목표 19

3. 내용 20

4. 교수 · 학습 방법 22

5. 평가 23

B. 구성주의 이론 24

1. 구성주의에서의 읽기 교육 24

2. 구성주의 학습관과 수업 설계 26

C. 독서토의의 교수ㆍ학습 원리 28

1. 학습자 중심의 문학교육 28

2. 독서토의 활동 30

3. 독서토의 준비과정 32

III.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방안 39

A. 독서토의의 유형 39

1. 이야기식 독서토의 39

2. 통합적 독서토의 41

3. 토의망식 독서토의 42

B. 단계별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활동 44

1. 지도 내용 선정 45

2. 차시별 교수 학습 내용 45

3. 학습지 작성 46

IV. 독서토의의 실제지도 전략 48

A. 이야기식 독서토의 -〈아버지의 유물〉 48

1. 작품 분석 48

2. 실제 지도 49

B. 통합적 독서토의 -〈국물 이야기〉 58

1. 작품 분석 58

2. 실제 지도 59

C. 토의망식 독서토의 -〈어린 날의 초상〉 68

1. 작품 분석 68

2. 실제 지도 68

V. 결론 78

참고문헌 81

부록 84

ABSTRACT 92

1.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절차〉 41

2. 〈통합적 독서토의 활동절차〉 42

3. 〈토의망식 독서토의 활동 절차〉 43

4. 〈단계별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활동〉 44

5. 〈차시별 교수ㆍ학습 내용〉 45

6.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단계〉 50

7. 〈활동지 1〉 50

8. 〈활동지 2〉 52

9.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53

10.〈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평가지〉 57

11.〈통합적 독서토의 활동 단계〉 59

12.〈활동지 3〉 60

13.〈활동지 4〉 62

14.〈통합적 독서토의 전 활동지〉 63

15.〈통합적 독서토의 활동〉 63

16.〈활동지 5〉 67

17.〈활동 단계〉 69

18.〈활동지 6〉 69

19.〈활동지 7〉 71

20.〈토의 활동〉 72

21.〈활동지 8〉 7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