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7
I. 서론 10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B. 선행 연구 검토 및 연구 방법 13
II. 독서 교육의 이론적 배경 19
A. 7차교육과정과 독서교육 19
1. 성격 19
2. 목표 19
3. 내용 20
4. 교수 · 학습 방법 22
5. 평가 23
B. 구성주의 이론 24
1. 구성주의에서의 읽기 교육 24
2. 구성주의 학습관과 수업 설계 26
C. 독서토의의 교수ㆍ학습 원리 28
1. 학습자 중심의 문학교육 28
2. 독서토의 활동 30
3. 독서토의 준비과정 32
III.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방안 39
A. 독서토의의 유형 39
1. 이야기식 독서토의 39
2. 통합적 독서토의 41
3. 토의망식 독서토의 42
B. 단계별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활동 44
1. 지도 내용 선정 45
2. 차시별 교수 학습 내용 45
3. 학습지 작성 46
IV. 독서토의의 실제지도 전략 48
A. 이야기식 독서토의 -〈아버지의 유물〉 48
1. 작품 분석 48
2. 실제 지도 49
B. 통합적 독서토의 -〈국물 이야기〉 58
1. 작품 분석 58
2. 실제 지도 59
C. 토의망식 독서토의 -〈어린 날의 초상〉 68
1. 작품 분석 68
2. 실제 지도 68
V. 결론 78
참고문헌 81
부록 84
ABSTRACT 92
1.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절차〉 41
2. 〈통합적 독서토의 활동절차〉 42
3. 〈토의망식 독서토의 활동 절차〉 43
4. 〈단계별 독서토의 교수ㆍ학습 활동〉 44
5. 〈차시별 교수ㆍ학습 내용〉 45
6.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단계〉 50
7. 〈활동지 1〉 50
8. 〈활동지 2〉 52
9. 〈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53
10.〈이야기식 독서토의 활동 평가지〉 57
11.〈통합적 독서토의 활동 단계〉 59
12.〈활동지 3〉 60
13.〈활동지 4〉 62
14.〈통합적 독서토의 전 활동지〉 63
15.〈통합적 독서토의 활동〉 63
16.〈활동지 5〉 67
17.〈활동 단계〉 69
18.〈활동지 6〉 69
19.〈활동지 7〉 71
20.〈토의 활동〉 72
21.〈활동지 8〉 7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