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영어 수업 사례연구 / 이유화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372.6521 ㅇ818ㄴ
형태사항
v, 83 p. ; 26 cm CD 1매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70272
주기사항
CD는 멀티미디어실에 있음
학위논문(석사) --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2006.8
부록/보유자료: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영어 수업 사례연구 NONB1200710741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9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1.2. 연구문제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2.1. 초등 영어 교수법 12

2.1.1. 제7차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 12

2.1.2. 초등 영어 교수 방법론 13

2.2. 내용 중심 교수법 16

2.2.1. 정의와 이론적 배경 16

2.2.2.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 19

2.3. 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초등 영어 22

2.4. 선행연구 24

제3장 연구 방법 26

3.1. 연구 대상 및 기간 26

3.2. 수업 교재 27

3.3. 연구 절차 30

3.3.1. 수업 및 평가 계획 31

3.3.2. 사전검사 31

3.3.3. 수업 과정 33

3.3.4. 비디오 자료와 교사관찰 일지 39

3.3.5. 사후검사와 설문 39

제4장 연구 결과 분석 및 논의 42

4.1. 사전검사 결과 42

4.2. 수업관찰일지 분석 44

4.3. 수업 비디오 분석 45

4.4. 설문지 분석 45

4.5. 사후평가 결과 48

4.5.1. 어휘력과 교과내용 이해도 48

4.5.2. 내용중심 통합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참여도와 흥미도 51

제5장 결론 54

참고 문헌 57

(부록 1) 사전 검사지 60

(부록 2) 사후 검사지 63

(부록 3) 사후 설문지 66

(부록 4) 10차시 과학-영어 수업 계획안 68

(부록 5) Lesson 1 수업 계획안 69

(부록 6) Lesson 2 수업 계획안 71

(부록 7) Lesson 3 수업 계획안 73

(부록 8) Lesson 4 수업 계획안 75

(부록 9) Lesson 5 수업 계획안 77

(부록 10) Lesson 6 수업 계획안 79

(부록 11) Lesson 7 수업 계획안 81

(부록 12) 교사 관찰 일지 83

(부록 13) Work Sheets (1)(2) 86

(부록 14) 수업 비디오CD(제목없음) 87

(Abstract) 88

(초록) 90

(표 1) 연구대상자 명단과 특성 27

(표 2) 초등 2학년 미국 과학교과서 편성 28

(표 3) 교재 UNIT A 수업 진도 구성 29

(표 4) UNIT A의 핵심 어휘 32

(표 5) 설문지 문항 구성 41

(표 6) 사전평가 검사결과표 43

(표 7) 교사 관찰 일지 44

(표 8) 설문 결과표 47

(표 9) 사전평가와 사후평가 비교 50

(그림 1) 초등 미국교과서 표지 29

(그림 2) 연구 절차 구성 30

(그림 3) 수업 진행 과정 3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