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9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1.2. 연구문제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2.1. 초등 영어 교수법 12
2.1.1. 제7차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 12
2.1.2. 초등 영어 교수 방법론 13
2.2. 내용 중심 교수법 16
2.2.1. 정의와 이론적 배경 16
2.2.2.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 19
2.3. 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초등 영어 22
2.4. 선행연구 24
제3장 연구 방법 26
3.1. 연구 대상 및 기간 26
3.2. 수업 교재 27
3.3. 연구 절차 30
3.3.1. 수업 및 평가 계획 31
3.3.2. 사전검사 31
3.3.3. 수업 과정 33
3.3.4. 비디오 자료와 교사관찰 일지 39
3.3.5. 사후검사와 설문 39
제4장 연구 결과 분석 및 논의 42
4.1. 사전검사 결과 42
4.2. 수업관찰일지 분석 44
4.3. 수업 비디오 분석 45
4.4. 설문지 분석 45
4.5. 사후평가 결과 48
4.5.1. 어휘력과 교과내용 이해도 48
4.5.2. 내용중심 통합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참여도와 흥미도 51
제5장 결론 54
참고 문헌 57
(부록 1) 사전 검사지 60
(부록 2) 사후 검사지 63
(부록 3) 사후 설문지 66
(부록 4) 10차시 과학-영어 수업 계획안 68
(부록 5) Lesson 1 수업 계획안 69
(부록 6) Lesson 2 수업 계획안 71
(부록 7) Lesson 3 수업 계획안 73
(부록 8) Lesson 4 수업 계획안 75
(부록 9) Lesson 5 수업 계획안 77
(부록 10) Lesson 6 수업 계획안 79
(부록 11) Lesson 7 수업 계획안 81
(부록 12) 교사 관찰 일지 83
(부록 13) Work Sheets (1)(2) 86
(부록 14) 수업 비디오CD(제목없음) 87
(Abstract) 88
(초록) 90
(표 1) 연구대상자 명단과 특성 27
(표 2) 초등 2학년 미국 과학교과서 편성 28
(표 3) 교재 UNIT A 수업 진도 구성 29
(표 4) UNIT A의 핵심 어휘 32
(표 5) 설문지 문항 구성 41
(표 6) 사전평가 검사결과표 43
(표 7) 교사 관찰 일지 44
(표 8) 설문 결과표 47
(표 9) 사전평가와 사후평가 비교 50
(그림 1) 초등 미국교과서 표지 29
(그림 2) 연구 절차 구성 30
(그림 3) 수업 진행 과정 3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