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문제 제기 및 연구의 목적 9
2. 연구사 검토 10
II. ICT 활용 교육과 환경교육의 이론적 배경 14
1. 구성주의와 컴퓨터 활용 교육 14
2. 인터넷을 활용한 과학 교육 15
3. ICT 활용교육 17
1) ICT의 개념 17
2) ICT 교육의 개념 17
3) 7차 교육과정에서의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 18
4. 환경교육 19
1) 환경교육의 필요성 19
2) 환경교육의 내용과 원칙 20
3) 초등학교에서 지향해야 할 환경교육의 특성 22
III. 과학과 환경 교육 내용과 활용 방안 24
1. 과학과 환경 교육 내용 분석 24
1) 환경 교육 내용 영역의 분류 기준 24
2) 환경 교육 영역별 내용 및 분석 27
3) 학년별 환경 교육 내용 및 분석 32
2. 웹기반 ICT 자료 활용 방안 35
1) 연구 대상 35
2) 연구의 설계 36
3) 검사 도구 36
4) 자료의 처리 및 분석 37
5) 연구 결과 37
IV. 결론 및 제언 54
Abstract 57
참고문헌 59
[부록] 인터넷 활용 환경교육과 환경 태도 검사지 62
[그림 1] 눈높이 환경교실 초기화면 38
[그림 2] 재미있는 환경 게임 부문 화면 39
[그림 3] 환경 놀이마당 부문 화면 40
[그림 4] 꿈나무 푸른 교실 초기화면 41
[그림 5] 환경 실험실 화면 42
[그림 6] 멀티미디어 교실 부문-정수장 화면 43
[그림 7] 환경부 초기화면 44
[그림 8] 환경용어사전 화면 45
[그림 9] 환경 관련 뉴스 화면 46
[그림 10] 환경교육 활용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초기화면 47
[그림 11] 환경교육동영상-애니메이션부문 48
[그림 12] 환경교육동영상-광고부문 4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