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SERVPERF 평가모형을 이용한 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 공군사관학교 도서관을 중심으로 / 김중곤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6.8
청구기호
TM 025.5 ㄱ875s
형태사항
iii, 8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6257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충남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 2006.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7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7

2. 연구방법 9

3. 선행연구 12

1) 국내 연구 12

2) 국외 연구 14

II. 이론적 배경 17

1. 서비스 품질의 정의 17

2.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 및 평가모형 19

1)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 19

2) 서비스 품질 평가 모형 21

3. 서비스 품질 평가를 위한 도구 26

1) SERVQUAL에 의한 서비스 품질 평가 방법 26

2) SERVPERF에 의한 서비스 품질 평가 방법 29

III. SERVPERF 평가모형을 이용한 공군사관학교 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 33

1. 공군사관학교 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의 연구 설계 33

1) 자료수집 방법 33

2) 변수의 정의 및 측정 방법 33

(1) 독립변수 34

(2) 종속변수 36

3) 연구분석 방법 39

4) 연구대상 도서관 41

2. 공군사관학교 도서관 서비스 품질 분석 결과 42

1) 설문지 수집과 자료처리 방법 42

2) 서비스 유형별 분석 43

(1) 성별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 차이 44

(2) 이용자의 유형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차이 47

(3) 이용자의 이용횟수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차이 50

(4) 이용자의 이용목적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차이 53

3) 타당성 검증 57

(1) 타당성 분석 57

(2) 신뢰도 분석 59

3. 평가결과의 요약 및 해석 60

IV. 결론 65

참고문헌 69

부록 72

[부록 1] 설문지 72

[부록 2] 공군사관학교도서관의 연혁과 각종 현황. (2006년 5월 기준) 79

[부록 3] 서비스 유형별 전체평균 82

ABSTRACT 86

[표 1] Garvin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접근법 18

[표 2] 고객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10 가지 차원 20

[표 3] Parasuraman 등의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 21

[표 4] Gap의 종류 24

[표 5] Gap발생원인 25

[표 6] SERVQUAL의 문제점 28

[표 7] SERVPERF의 서비스 품질 평가 항목 30

[표 8] 서비스 품질 평가 방법 비교 (김희전2003) 32

[표 9] 종속변수에 따른 설문항목 38

[표 10] 설문지 배포 및 회수율 42

[표 11] 설문 표본 대상자의 일반적 사항 43

[표 12] 성별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 차이 46

[표 13] 이용자유형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 차이 49

[표 14] 이용자의 이용횟수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 차이 52

[표 15] 이용자의 이용목적에 따른 도서관 유형별 SERVPERF차이 55

[표 16] 일반적 변수에 따른 전체서비스 하위영역과의 상관관계 56

[표 17] 일반적 변수에 따른 정보서비스 인식에 미치는 영향 57

[표 18] 정보 이용 서비스에 대한 타당도 분석 58

[표 19] 신뢰도 분석 5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