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매장에서의 감각체험이 소비자 감정적 반응, 매장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허주연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2
청구기호
TM 658.8343 ㅎ179ㅁ
형태사항
ix, 6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63334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2006.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ii,5,2

표목차=v,7,1

그림목차=vi,8,1

논문개요=vii,9,3

I. 서론=1,12,1

A.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1,12,3

B. 연구방법=4,15,1

C. 논문의 구성=5,16,1

II. 이론적 배경=6,17,1

A. 매장에서의 감각적 체험에 대한 이론적 고찰=6,17,3

B.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에 대한 연구=9,20,5

C. 매장태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14,25,3

D. 브랜드태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17,28,3

E. 구매의도에 대한 이론적 고찰=20,31,3

III. 연구모형 및 가설=23,34,1

A. 연구모형=23,34,1

B. 가설설정=23,34,4

IV. 연구조사방법=27,38,1

A. 변수의 조작적 정의=27,38,2

B. 측정방법=29,40,3

C.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31,42,1

V. 연구결과 및 해석=32,43,1

A. 연구대상 및 특성=32,43,3

B.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35,46,5

C. 가설검증=40,51,6

VI. 논의 및 결론=46,57,1

A. 연구결과요약=46,57,4

B.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에 대한 제언=50,61,1

참고문헌=51,62,1

A. 국내문헌=51,62,2

B. 국외문헌=53,64,4

설문지=57,68,7

ABSTRACT=64,75,5

(표1) 매장환경 요소의 구분(Bitner, 1992)=8,19,1

(표2) 물리적 증거요소의 구분(이유재 2002, 380-394)=8,19,1

(표3) Mehrabian&Russell의 PAD=12,23,1

(표4) 감정적 반응에 대한 항목(유창조ㆍ현소은ㆍ전중옥, 1997)=12,23,1

(표5) CREL 군집명과 항목(이학식ㆍ임지훈, 2002)=13,24,1

(표6) 변수별 설문=30,41,2

(표7) 인구통계학적 변수=32,43,2

(표8) 최근 1주일 이내에 방문한 백화점=34,45,1

(표9) 백화점을 방문한 시기=34,45,1

(표10) 백화점 방문시 가장 오랫동안 시간을 보낸 코너=34,45,1

(표11) 신뢰도 분석=35,46,1

(표12) 매장에서의 감각적 체험 요인분석=36,47,2

(표13)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 매장태도, 브랜드태도 요인분석=38,49,2

(표14) 구매의도 요인분석=39,50,1

(표15) 연구모형의 적합도 결과=40,51,2

(표16) 모델의 표준화된 경로계수 값, 가설지지여부=41,52,1

(그림1) Mehrabian Russell(M-R) model=10,21,1

(그림2) Monroe and Guiltinan 의 점포선택모델=15,26,1

(그림3) 표준적인 다속성 모델(a normative multiattribute model)=18,29,1

(그림4) 평가기준ㆍ신념ㆍ태도ㆍ의도ㆍ선택간의 기능적 관계=20,31,1

(그림5) 대안의 평가와 구매결정간의 제단계=21,32,1

(그림6) 연구모형=23,34,1

(그림7) 연구 가설 검증=41,52,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